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토리위너코치 Jul 12. 2024

현대약품 대학생 서포터즈 AI 홍보 콘텐츠 강의 후기

AI 크리에이터 챌린지를 보며

현대약품 대학생 서포터즈 생성형 AI 활용 홍보 콘텐츠 강의 후기
by 스토리위너코치


지난 월요일 현대약품 대학생 서포터즈를 위한 생성형 AI 활용 홍보 콘텐츠 제작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서포터즈에서는 100% AI를 활용한 콘텐츠를 만들려고 기획하고 계셨는데, 활용법에 대해서 강의를 해줄 강사가 필요해서 연락을 주신 거였어요. (AI크리에이터 챌린지, 23회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활동)




비 내리는 월요일, 현대약품 건물이 보이고 있다



교육은 현대약품 빌딩에서 진행했는데요.

서포터즈 발대식을 겸해 AI 특강을 같이 한 건데, 강의장에 들어서니 기분 좋은 설렘 같은 것이 느껴졌습니다.




AI크리에이터 챌린지 23회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활동 발대식



강의에서는 주로 AI로 웹툰 스토리를 기획하고, 미드저니로 그림을 그려서 웹툰으로 편집하고, 그 웹툰을 영상으로 만드는 과정을 알려줬는데요.


웹툰뿐 아니라 다른 마케팅 콘텐츠를 만들 때도 활용해볼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샘플로 만들어본 탈모 샴푸 홍보 웹툰
샘플로 만들어본 탈모 샴푸 홍보 웹툰



시간이 부족해 각 과정별로 실습을 충분히 못한 것은 아쉬웠지만, 그래도 학생들이 금방 배우고 적용하는 것을 보며 놀라기도 한 시간이었어요.


"현대약품 대학생 서포터즈들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강의였다"


강의 후에 담당자님께서 이렇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했는데요.




강의장 입구



작년에 오뚜기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AI 활용법 강의를 했을 때만 해도, AI 활용의 초창기였는데, 이제는 많은 기업들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AI를 활용해 마케팅을 하는 시대가 되어가는 것 같아요.


제약업계로서는 처음으로 'AI크리에이터 챌린지'(대학생 서포터즈의 모든 콘텐츠를 AI를 활용해 제작)를 진행하는 시도를 응원하고,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상상력을 AI와 협업해 잘 펼쳐봤으면 좋겠습니다.




 

#일기콘 614,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614일째 글입니다

(* 화목에는 되도록 글을 씁니다, 이번주는 사정상 금요일에 글을 썼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오뚜기 서포터즈를 위한 생성형 AI 크리에이티브 활용법(챗gpt, 미드저니 등)

- Claude 3.5 sonnet 무료 사용법 및 챗GPT보다 좋았던 활용 사례 4


▶▶▶ [마흔 이후 챗GPT 활용 가이드북] yes24 좌표


매거진의 이전글 기업에 부는 AI 마케팅 바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