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준섭 Sep 12. 2016

개인사업을 하며 요즘 생각하는 것들,

마케팅은 역시 너무 어렵다,

                                                                                                                                                                                                                                     

요즘 하고 있는 여러가지 생각들,




#1.

늘어나는 카페 가입자 수에 비해 적은 무료수업 신청


분명히 카페에 들어와서 가입을 했다는 것은 맨프영어에 관심이있고, 무료수업을 한번 받아볼 의지가 있다는 뜻인데

늘어나는 가입자 수에 비해 무료수업 신청은 적네요.


물론 지금 대부분의 시간이 마감이 되었긴 하지만,

저번에도 말했듯이, 학생이 늘어나는 속도와 선생님 신규 고용의 속도를 

어느정도 맞춰가면서 하고 싶지만

이게 가장 어려운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 오후 1시에서 5시까지는 자리가 남아있는 상태이고,

저녁시간에는 빈시간이 거의 없어서 아주 딜레마 입니다ㅠㅠㅠ

그렇다고 오후 시간만 받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니까요흑흑







#2.


유령카페(?)스러움에 대한 거부감



스카이프 화상영어의 특성상, 한번 수강을 시작하게되면 사실

수업을 연장하거나, 개인사정상 수업을 들을 수 없어서 수업을 연기해야 하는 상황 이외엔

시간만 잘 지키면 딱히 매니저와 나눌 얘기가 없고

카페에 방문에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모든것이 스카이프와 카카오톡을 통해서 이루어지니까요.


하지만 카페를 운영하는 맨프 매니저로써는 카페가 활성화 되어야 

처음 오신 분들이 카페를 보고 


음, 여기는 되게 활성화가 잘 되어 있구나.


라는 생각을 가질텐데 

아무래도 매니저들만 다양한 정보의 글을 올리다보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유령카페(?)스러운 느낌이 있네요.


게다가 남자 두명이 만든 카페라 아주 디자인이 부족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름 열심히 만든건데...흑흑





그래서 친구추천 이벤트 , 수강후기 이벤트 , 3&6&9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데

아직은 카페가 조용하네요 ㅋㅋㅋㅋㅋㅋ더열심히 해야겠죠







#3.


No money 마케팅의 한계점




맨프영어는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대기업에 비해 많게는 3~4배 저렴한 가격이죠!



이런 저렴한 수강료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중 하나는 당연히 마케팅에 돈을 쓰지 않는 다는점.

탁매니저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가장 큰 마케팅이고


그 외에

맨프 오늘의 추천 표현! & 미드로 배우는 영어표현 영상이 올라가는 

페이스북과 빙글계정

https://www.facebook.com/manfridayst



그리고 유투브



이정도가 전부인 샘이에요.


1인기업의 한계를 많이 느끼는 요즘이지만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무것도 모르고 사업하기 0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