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Jan 08. 2016

배낭여행 가기 좋은 여행지 TOP 5

만남과 추억이 많은 배낭여행을 떠나자


특히 다양한 액티비티와 경험,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과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주목하자!

가벼운 짐은 여러 도시와 마을을 빨리 돌아다니며 문화를 체험하고 경험하기 아주 좋으며, 

호스텔에서 숙박을 하면 기억에 남는 좋은 인연들을 만나게 되기도 한다.

스카이스캐너가 배낭 여행을 떠나기 좋은 나라 5군데를 소개한다.




1. 볼리비아

-  누구든 탄성을 지르게 되는 죽기전에 가봐야할 그곳 , 우유니 사막


볼리비아는 물가가 비싸지는 않지만 여러 차례의 환승과 긴 비행시간, 그리고 고가의 항공권 때문에 선뜻 여행을 떠나기엔 어려운 여행지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포기하기에 볼리비아는 너무 아름다우며, 막상 현지에 도착하면 놀라울 정도로 저렴한 물가를 자랑한다. 해발 3800 미터,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호수 티티카카하늘과 맞닿은 듯한 세상에서 가장 큰 큰 우유니 소금호수(정확하게 10,582 제곱 킬로미터!)는 많은 여행자들에게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꼽힌다.






2. 캄보디아

- 탐험할 용기가 있는 여행자들에게 열린 땅, 캄보디아



만약 어렸을 적부터 인디아나 존스처럼 잃어버린 도시를 찾아 탐험을 하고 싶었다면 앙코르가 정답이다. 하지만 천년 전의 찬란하고 화려했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앙코르왓트가 아니더라도 캄보디아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답고 경제적인 여행지이다. 저개발국가이다 보니 대중교통 등 불편한 서비스는 감안해야 하지만 탐험할 용기가 있는 여행자들에게 한적하고 아름다운 해변들, 밀림 속에 숨겨진 신비로운 고대사원 벵멜리아, 프놈펜 거리의 맛있는 길거리 음식 등 독특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3. 과테말라

- 말문이 막힐 정도로 다채로운 문화유산과 자연환경이 있는 곳



과테말라는 치안이 좋지 않아 조심해야 하지만 여행할 가치가 있는 곳임에는 틀림없다. 

과테말라는 마야 최대 유적지가 있는 띠깔, 스페인 침략기에 건설되어 과거 스페인식 교회나 성당 등 옛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안티구아, 해발 1562미터에 있고 주변에 3000미터 급 이상의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로 불리는 아띠뜰란, 밀림속에 위치한 계단형 계곡 세묵 참페이 등 말문이 막힐 정도로 다채로운 문화유산과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4. 인도네시아

- 신비로운 땅에 대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인도네시아(특히 발리)가 신혼여행지, 럭셔리 리조트 등으로 많이 알려져있어서 

배낭여행지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느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홈스테이와 호스텔과 같은 숙소와 로컬 식당을 선택하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저렴하다. 그리고 인도네시아는 신비로우면서 자연 그대로의 깨끗한 해변, 울창한 숲 등 아름다운 자연과 요가, 명상, 유기농 먹거리와 시장, 싸고 맛있는 음식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혼잡한 자카르타부터 터키빛 물결을 자랑하는 발리까지 볼 것이 무궁무진하다.






5. 라오스

- 여행자들이 적어 아직 때묻지 않은 자연환경이 매력적인 여행지




10년 전까지만 해도 라오스는 태국, 캄보디아, 베트남 등에 비해 

덜 알려진 목적지였으나 현재는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동남아시아에서 여행자들이 적으면서 독특한 체험을 할 수 있어 배낭여행자들에게 성지와도 같다. 

라오스 전통 유산과 유럽 문화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비엔티엔과 루앙 프라방, 

푸르른 자연을 품고 있는 방비엔,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여행지이지만, 

때묻지 않은 자연환경이 매력적인 팍세 등 라오스는 마치 시간이 멈춘 듯 몽환적인 분위기를 내뿜는다. 

점점 인기 여행지로 자리잡고 있으니 물가가 더욱 오르기 전에 빨리 가보는 것이 좋을 것!



스카이스캐너 바로가기

다른 여행정보 보러가기



글 ㅣ스카이스캐너

사진 ㅣ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2016 공휴일로 보는 해외여행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