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어시인 Jun 15. 2022

자격을 위한 자격증

20분 글 쓰기(15) 지구에서 살아갈 자격 갖추기

오늘도, 어제도, 내일도, 10년 전에도, 10년 후에도 나는 이 지구에서 살아왔고, 살아가고, 살아갈 것이다.


특히, 코로나 19 발생 이후 환경 관심도는 더욱 커져만 갔다.

영화 '컨테이전'과 다큐 '도미니언' 및

다양한 환경 다큐를 보면서

실상을 알아가고, 일상을 살아가며,

행동을 조금씩 실천하고 있었다.


이젠 환경을 위한 자격증(그린플루언서)까지 나왔으니, 이 얼마나 좋은 공부인가!

보통은 취업을 위해, 경력을 위해, 성취감을 위해 등 다양한 자기 계발 이유로 자격증을 취득하지만,

그린플루언서 자격증만큼은 결이 달랐다.


내가 살아갈 오늘을 위해,

내가 지켜야 할 지구를 위해,

나보다 아이에게 더 필요할 환경을 위해,

나는 그린플루언서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했다.


내가 지구에서 살아갈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덜 미안해지기 위해서.


환경 자격증 공부 덕분에 더 큰 동기부여와

명분을 가지고 실천하게 되어 기쁘고 반갑다.

무엇보다 가까운 지역의 굿짹들과 함께하는

환경 공부여서 더 좋다!



느려도 좋다.


늦어도 좋다.


중요한 건 오늘 하나라도 실천하고

그 실천을 공유해서 더 많은 지인들과 하나 더 실천하게 영향력을 주는 것이다.

그러다 보면 언젠가 나도 당당히 지구인으로서

지구에서 살아갈 자격을 충분히 갖춰지겠지?


오늘부터 환경을 위해 손가락 하나라도 까딱하는

모두를 응원하고, 오래오래 함께하고 싶다.



지구야, 잘 부탁해 ^0^


작가의 이전글 미완성, 이미 완성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