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le Is Best

Normal Life

by 작은거인

평범이라는 단어를 본 순간 반사적으로 "Simple is best" 문장이 떠올랐다. 삶을 살다 보면 복잡한 상황을 마주한다. 그럴 때 중요한 건 평정심을 유지하고 최대한 직감적인 선택을 해야 한다. 그 선택을 위해서는 평소 우선수위를 판단하며 심플한 삶을 살아야 한다. 바쁜 일상을 지내다 보면 삶의 우선순위를 잊고 오히려 중요하지 않는데 목숨을 걸다가 진작 중요한 걸 놓치는 경우가 많다.


나의 삶의 우선순위 3가지는 "육체적/정신적 건강, 자유로운 시간, 자유로운 선택"이다. 개인적으로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많은 돈, 시간, 선택권이 있어도 건강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다. 보통 건강의 중요성은 크게 아프거나 수술을 받고서 깨닫습니다. 반대로 그전부터 미리 건강을 관리하면 어떤가? 생각이 든다. 사실 방법은 간단하고 누구나 알고 있다.


우리가 매일 밥을 먹는 것처럼 매일 운동하면 된다. 헬스장에 가서 무거운 쇠를 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원, 둘레길 등 자연 속에서 조깅, 러닝, 워킹을 추천한다. 하루도 거르지 않고 운동하는 건 처음부터 어렵다. 어쩌면 불가능하다. 우선 신발을 신고 문 밖을 나가는 연습부터 해야 한다. 처음부터 운동을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최대한 간단하게 생각하며 자신 신체조건에 맞게 시작하면 된다.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면 야식을 줄이고, 매일 출퇴근을 걸어서 하는 것부터 시작하면 된다. 현재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시작부터 해야 한다. 최대한 간단하게 생각하며 행동으로 반복하면 된다. 중요한 건 생각했으면 바로 실천하는 행동력이다.


나이키 광고 JUST DO IT은 심플함의 대명사이다. 그 문구 하나로 많은 운동인들이 움직인다. 너무 신기하다. 문구 하나로 사람이 운동할 수 있도록 만드는 심플함의 힘을 느낀다.


평범함을 위해서는 심플함을 선택해야 한다. 자신의 삶에 우선순위를 생각하고 그 목표에 맞게 하루를 살아가는 게 곧 자신이 원하는 삶이라고 생각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오늘 이 순간을 메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