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리학관 Feb 12. 2024

지금 당신은 너무 급해요, 침착합시다

[오늘도 허겁지겁 먹고 말았습니다]

인간은 빨리 움직이고

빨리 집중하려고 하면 할수록

이 순간을 마음껏 즐기지 못하게 됨


정신없이 살다 보면

내가 뭘 먹는지,

얼마나 많이 먹는지도 잘 모름


정신없이 몰두하다가

감자칩 한 봉지를 다 먹어버리고 나서야

'아차' 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닐 것


잠깐 쉬어 가는 것이 중요.

인간에게는 순간의 멈춤이 꼭 필요함.

살아가면서 놓치지 말아야 할 순간들을

놓쳐선 안됨


나의 생각과 느낌,

나의 몸이 하는 말,

내가 보고 듣고 향기 맡은 것.

즉, 내가 어디로 가야 할지 

알려주는 길잡이에 집중하자


지금까지 너무 빠르게 해왔던 일들이

무엇인지 찾아보자.

(빨리빨리 음식 먹기 / 

빠른 속도로 운전하기 / 

짧은 시간 동안 우다다다 빨리 이야기하기)


그리고, 조금이라도 좋으니

인생의 속도를 늦추면서

나의 기분이 달라지는 모습을

지켜보자.


*****************

<오늘도 허겁지겁 먹고 말았습니다>

허기진 영혼을 달래는 마음챙김 식사

침착한 태도로 음식을 마주하라

* 저자 : Lynn Rossy

(건강심리학자)

매거진의 이전글 심장이 쿵쿵 뛰다가 터질 것 같아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