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리학관 Mar 11. 2024

내 세상 곳곳에 진열된 다양한 선택지들을 카트에 넣자

아이유 가수님 / 홀씨 [심리학관]

<홀씨> 2024.02.20.

* 작곡 : 이종훈, 이채규, 아이유

* 작사 : 아이유

* 노래 : 아이유


(가사 설명 : 아이유 가수님)

20대에 처음으로 직접 프로듀싱한

앨범 ‘CHAT-SHIRE’에서

나는 내 나이를 한 떨기 꽃으로 비유했다.


화려한 꽃이든 잔꽃이든.

그때는 내가 때 되면 만개할 꽃이라고 믿었다.


세상 모두가 꽃이 될 이유도,

꽃이 될 필요도 없다는 것을 깨달은

30대의 나는

하늘에 홀홀히 나부끼는 홀씨로 살고자 한다.


지치지 않는 쇼핑객처럼

목적지 없이 휘적휘적 구경하고 떠돌며, 

내 세상 곳곳에 진열된

다양한 선택지들을 카트에 넣고 싶다.


(가사)

따가운 태양과 무지 가까운 거리까지

올라가 난 무심히 내려보리


구름을 골라타

간만에 한바탕 싹 어질러볼까


빙글빙그르 나는 홀씨 하나

가파른 바람을 타고

Fly high to bloom


혹시 나의 안부를 묻는

누군가 있거든 전해줘

걔는 홀씨가 됐다구


앞길이 만만치 않아도

엄살은 뒤로


내 선택이야 늘 그랬듯이

쉬울 확률은 zero


남은 거 탈탈 털어줄께

모두 행운을 빌어


구태여 인사하고 갈래

My God be with ya

See, see ya



매거진의 이전글 '엄격한 기준'과 '너그러움'의 균형 잡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