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리학관 Mar 13. 2024

[공유] 부러우면 부럽다고 말하자

김소영 작가님 / 심리학관

사실 나는 질투의 장인이다. 평생 질투를 개발하고, 거기에 사로잡히고, 질투와 싸우고 이겨내면서 살아왔다


어릴 때는 어른들한테 ‘샘이 많다’는 말을 들으면, 어딘가에 있을 샘이 없는 아이를 질투했다. 그 아이는 이렇게 듣기 싫은 말을 안 들어도 될 테니까. 어떻게 하면 질투를 그만둘 수 있는지 전혀 몰랐기 때문에 그저 눈물만 뚝뚝 흘렸다.


얼마 전 인스타그램에서 다른 독서 선생님, 작가들의 멋진 포스팅을 보다가 문득 발밑이 뜨거운 걸 알았다. 질투의 불길이 스멀스멀 피어오르는 것이었다.


나는 불을 끄듯 얼른 ‘좋아요’를 눌렀다.

부러우면 부럽다고 말하기.

그게 지금껏 내가 알아낸 제일 좋은 방법이다.


그러면 적어도 내 안의 모순은 해결된다. 그런 다음 더 좋은 수업, 더 좋은 글을 고민하는 게 훨씬 낫다. 일단 급한 불은 껐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당분간 인스타그램 앱은 열지 말아야지.


*****************

cine21

김소영의 디스토피아로부터 / 질투

2024.02.29.


매거진의 이전글 취약한 나르시시스트 <나에겐 상처받을 이유가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