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Aug 26. 2019

다가올 가을을 느끼자.
가을 인테리어 TIP

우리집 인테리어를 가을 분위기로 연출해보세요!

뜨거웠던 여름은 지나가고, 이제 선선한 바람과 함께 다가올 가을을 맞이할 시즌이 되었습니다. 슬슬 여름 분위기의 소품들을 정리해두고 가을 분위기에 맞는 소품들로 바꿔줄 필요가 있는데요. 간단한 소품들로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할 준비가 되셨다면 지금 리빙사이더와 함께 가을 인테리어 소품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 감성적인 가을로의 변신, 조명


집 안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는 대표적인 소품 조명, 조명은 전구의 컬러 뿐만 아니라 모양과 위치 등 다양한 요소를 가지고 있는 소품으로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분위기를 크게 반전시킬 수 있는데요. 가을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으신 분들은 은은하게 비추는 펜던트 라이트 또는 간접 조명으로 실내 공간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스탠드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액자를 활용한 가을 분위기 연출


계절의 변화를 가장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소품 중 하나가 바로 액자가 아닐까 싶은데요. 액자 속 그림만 바꿔주어도 집 안의 분위기를 크게 반전 시킬 수 있는 만큼, 가장 쉽게 가을 인테리어를 연출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가을이라는 계절적인 연출에 그치지 않고, 특성에 따라 나만의 개성을 들어낼 수도 있기 때문에 가을과 함께 나만의 개성을 집 안에 연출하고자 하는 분들은, 액자 선택으로 집을 연출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러그를 활용한 포근한 느낌


따뜻한 느낌을 전달하는 대표적인 소품 러그, 최근에는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보편화된 인테리어 소품 중 하나인데요. 가을 시즌을 맞이해 조금은 두툼한 러그로 교체해 보는 건 어떨까요? 전체적으로 거실을 덮을 수 있는 큰 러그는 조금 더 추워지는 겨울로 미뤄두고, 자그마한 러그를 활용해서 살짝 포근한 느낌을 전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작은 러그의 경우 공간적으로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가을 분위기는 물론, 좁은 집을 넓게 보이는 효과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소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분위기가 완연하게 다른 두 계절 여름과 가을. 이제 슬슬 가을을 맞이해서 인테리어를 바꿔줄 시기가 찾아오는데요. 전체적인 리모델링이나 큰 가구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자그마한 소품으로도 인테리어 분위기가 확 변하는 만큼, 오늘 리빙사이더가 알려드린 소품들을 통해 우리집 분위기를 가을로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요? 






작가의 이전글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샤시, 교체할 때 알아야 할 꿀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