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Apr 15. 2019

4월하면 떠오르는 노란색
상큼하고 화사한 인테리어!

4월하면 생각나는 노란색으로 우리집을 꾸며보기


4월하면 생각나는 색상이 있으신가요? 아마 많은 분들이 봄의 향기가 느껴지는 화사한 색상들을 생각하실텐데요. 오늘 리빙사이더는 그 다양한 색상 중에서 4월과 제일 잘 어울리는, 4월하면 떠오르는 노란색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아마 노란색을 홈인테리어로 활용했을 때 내가 잘 소화할 수 있을까 생각하실 텐데요. 막막해보이는 노란색 홈인테리어, 우리집과 자연스럽고 조화롭게 활용하는 방법 지금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은 홈 인테리어 진행할 때, 어떤 기준으로 색상 선택을 하시나요? 물론 '내가 좋아하는 색이 최고야!'라는 생각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각각의 색상이 가지고 있는 효과를 생각하고 선택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노란색의 화사함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론, 좌뇌를 자극해 학습능력과 함께 정신적인 면을 강화시켜주는 노란색의 효과를 얻고 싶은 분이라면, 노란색 홈인테리어를 연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란색 홈인테리어, 화사하고 산뜻한 색감을 어떻게 연출하는 것이 좋을까요? 노란색의 색감과 효과를 생각하고 연출하기로 마음먹었으나 막상 어떻게 연출해야 좋을 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혹시 너무 유치해보이거나 촌스러워 보일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렇게 해보는 건 어떨까요? 화이트 또는 베이지 톤의 색으로 전체적인 인테리어의 틀을 잡아주시구요. 창문에 노란색의 커튼을 달거나 노란색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세요. 만약 포인트를 어떻게 줘야 할 지 모르겠다면 이렇게 해보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이 평소 사용하시는 가구들, 그 가구들 중에 몇가지를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주세요. 작은 서랍장이나 테이블, 의자를 비롯해서 큰 쇼파까지 원하는 가구들에 노란색을 입혀주면 되는데요. 노란색이 들어있는 가구를 구매하시는 것도 좋지만, 비용적으로 부담이 된다면 노란색 페인트나 시트지를 이용해서 가구를 꾸며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쇼파의 경우도 노란색 천으로 커버를 만들어준다면 좋겠죠? 이렇게 노란색을 입은 인테리어 소품들로 인해 별다른 포인트가 없어도 집 안이 산뜻해지는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노란색 포인트, 집 안 전체를 다 연출하기엔 조금 부담스럽다면 어느 공간에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가장 추천드리는 곳은 아이들의 공부방과 거실인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노란색은 학습능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정신적인 면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아이들 방에 연출하기 가장 좋은 컬러구요. 컬러 자체가 공간에 밝고 청량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가족들이 함께하는 거실에 연출해주는 것도 좋은 인테리어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요즘  길을 거닐다 보면 봄의 경치 속, 예쁘게 핀 노란 개나리꽃이 우리 마음을 상큼하고 생기있게 만들어주는데요. 이 봄이 다 가기 전, 그 상큼함을 집안으로 살짝 옮겨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리빙사이더에서는 따스한 봄을 느낄수 있는 홈인테리어 팁을 계속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혈액형으로 달라지는 우리집 인테리어 스타일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