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Jun 10. 2019

풍수지리 인테리어 _ 침실편

집안의 기운을 좌우하는 안방 풍수지리 인테리어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6월, 이제 선풍기는 물론 에어컨을 틀어야 생활이 가능할 정도록 기온이 많이 높아졌는데요. 좀 늦은 감은 있지만, 집 안을 여름 맞춤으로 단장하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집 안의 기운을 좌우하는 '풍수' 인테리어를 고려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른 공간보다 계절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 공간이자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침실, 지금부터 리빙사이더가 침실을 꾸밀 때 고려하면 좋을 '풍수'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른 공간에 비해서 큰 가구들이 많은 침실 공간. 그렇기 때문에 다른 공간의 비해 가구 배치가 더욱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공간을 구성할 때 나만의 느낌을 중요시 하는 분들의 제외하면 가구를 어떻게 배치하면 좋을 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침실의 대표적인 가구 바로 침대를 예로 들어보면, 침대의 경우는 창가쪽으로 헤드 부분을 배치하는 것이 좋으며, 벽에 밀착시키기 보다는 일정 간격을 두고 배치하는 것이 풍수지리적으로 좋다고 합니다.




가구배치 이외에도 풍수지리에서 고려할 부분이 있는데 바로 '컬러'입니다. 컬러는 기본적인 인테리어의 진행시 고려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바에 따라서 다양하게 연출해 볼 수 있는데요. 혹시 이 컬러 선택에 있어서 풍수지리적 측면을 한 번 생각해 보실 분들이라면 이 컬러들을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요? 바로 그레이 / 아이보리 / 화이트 컬러인데요. 풍수지리에서는 조화를 가장 중요시 여기는만큼 다양한 컬러 그리고 다양한 패턴들과 조화를 이루는 이 컬러들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생활 풍수 인테리어를 모두 맹목적으로 따를 필요는 없지만, 생활 풍수에 따른 인테리어는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여름을 맞이해 인테리어를 바꾸실 계획이라면 한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생각보다 어려운 샤시교체, 이것만 알아두면 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