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Jun 14. 2019

미래+복고의 조합
퓨트로 인테리어

형광포인트로 우리집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몇년 전, '응답하라 시리즈'와 '무한도전 - 토토가'로 인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던 '복고' 열풍을 기억하시나요? 음악과 패션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까지 옛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 놓은 스타일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인기를 얻었었는데요. 최근 이 복고스타일이 현대적인 감성을 결합한 '뉴트로 스타일'을 넘어서 미래 지향적인 형광과 결합되어 '퓨트로 스타일'로 다시 찾아왔습니다. 이미 패션계에서는 '핵인싸' 스타일로 각광 받고 있는 있다는데요. 이 '퓨트로 스타일'을 집으로 옮겨 보면 어떨까요? 그 모습 지금 리빙사이더와 함께 확인해보세요!



# 네온사인을 활용하기


형광색하면 가장 떠오르는 소품. 바로 '네온사인 조명'입니다. 예전에는 네온사인하면 유흥의 이미지가 강했는데요. 최근 TV나 여러 매체를 통해 인테리어 소품으로써 가치를 인정 받으면서 분위기 있는 집을 연출하려는 분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저렴한 가격에 셀프로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기면서 자기만의 감성을 담은 '네온사인 조명'을 만들 수도 있는데요. 벽 뿐만 아니라 창문, 탁자, 문 그리고 액자 둘레에 포인트로도 활용이 가능하니 형광으로 집에 포인트를 주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한 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형광색 패브릭 활용하기


집 안을 가장 손 쉽게 변화시키는 방법 중 하나는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패브릭을 교체하는 건데요. 시원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선택하게 되는 파란색과 초록색. 그런데 나만의 개성도 느껴지지 않고 매년 같은 색상으로 인테리어하다보니 새로운 느낌도 들지 않는다면. 올 여름은 형광색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요? 전체적인 느낌을 형광색으로 해도 좋겠지만, 혹시 형광색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검은색과 같은 무채색의 컬러에 형광이 조합된 패브릭을 선택해보세요. 살짝살짝 보여지는 형광색으로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된답니다.




# 야광 소품 활용하기


동심을 간직하고 있는 분들이나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야광 소품을 활용해서 인테리어를 꾸면보는 건 어떨까요? 야광스티커, 야광봉을 통해서 분위기를 낼 수도 있고, 유리병에 야광 자갈을 넣어서 신비한 분위기를 연출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아이들의 방 천장에 야광 스티커를 통해서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해 줄 경우 혼자 자는 두려움을 떨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상상력을 키우는 등 정서적인 측면에서 도움을 받는 다고 하니, 우리 아이의 취침환경을 고려해서 연출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형광색을 활용한 '퓨트로 인테리어'의 소품들을 한 번 살펴봤는데요. 실내의 상큼한 느낌을 전달해줄 수도 있으며, 소품에 따라 신비로운 분위기 까지 연출할 수 있는 만큼 개성을 최대한 살려서 연출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리빙사이더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우리집에 싱그러움을 보태다 보태니컬 인테리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