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mile J Apr 11. 2017

3천 개의 보석이 만들어낸 하롱베이

하롱베이 크루즈 여행  이야기



하롱베이

옛날 옛적 베트남 북부 바다에 용이 내려와 3천 개의 보석과 구슬을 내뿜었는데 그것은 그대로 3000 여개의 섬이 되었다 그곳은 용이 내려옴을 뜻하는 하롱으로 불리게 되었고 그곳은 오늘 소개하고 싶은 베트남의 명소 하롱베이이다.


 사실 비가 많이 오는 우기의 베트남과 하롱베이의 바닷물 덕분에 물에 약한 석회암 부분은 용식되고 단단한 부분만 남은 석회암지형 즉 카르스트 지형이 형성된 것이 맞을 것 같지만 첫 번째 이야기가 훨씬 마음에 든다.   


 실제로 나에게 하롱베이는 잔잔한 바다와 잔잔한 물질소리

안갯속에서 보석처럼 나타나는 섬 봉우리들이 빗물과 섬 둘만의 오랜 시간을 말해주고

이곳엔 용이 숨어있다며 속삭이는 것만 같은 이상한 상상을 하게 했던 곳이 맞다.



하롱베이의 바닷물은 유난히 따뜻했고, 초록빛이었다.


하롱베이의 많은 섬들은 다양한 생태계를 가지고 있다 종유동을 가진 섬도 있고, Hong Hanh라는 동굴은 2km에 달하는 긴 동굴이 있는 섬도 있다 그리고 카르스트 지형은 섬안에도 호수를 여러 개 만들어 냈기도 하고, 어떤 섬에는 해수욕장도 만들어 두었다. 한마디로 다양한 자연환경을 한 번에 마주할 수 있다.




베트남 광고를 보면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이 하롱베이가 아닐까 생각된다 당연히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도 지정된 아름다움이 소문난 곳이다 이곳은 여행은 크루즈를 선택하면서 시작된다.


바다를 돌아다니며 구경을 해야 하는 지형이기에 대부분이라 크루즈를 타고 당일 또는 1박 2일 , 2박 3일을 크루즈나 호텔 머물며 구경한다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하롱베이를 검색만 해도 호텔보다 크루즈가 많이 뜬다.

크루즈의 특성상 배에 올라타면 그곳에서 많은걸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선택하는 크루즈에 따라 들리는 관광지와 식사, 침대의 쿠션감 그리고 프로그램이 정해진다 당연히 1 성부터 5성까지 가격대가 다양한 크루즈가 가득 있다.

 하롱베이의 지형만 보면 되는 것인지 액티비티가 필요한지 생각해보고, 식사 포함 여부와 프로그램 그리고 가격을 비교해 가며 예약하면 된다.

하노이에 도착한 후 크루즈를 예약해도 되지만 좋은 크루즈는 풀 부킹 되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는 게 좋다.



포함되는 패키지는 다양하지만 보통 식사와 호텔까지의 픽업버스 카약 동굴 투어가 있다.
예약전에는 픽업또는 식사 추가비용 여부를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크루즈 내에서는 신혼여행으로 방문한 커플의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기념일이라면 크루즈에 코멘트를 해두면 좋다.


크루즈 여행 중 좋았던 프로그램 하나는 카약킹이었다 카약을 하며 더 조용히 더 가까이서 하롱베이를 둘러보았다 물은 생각보다 더 깨끗했고 물고기도 두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었다 기괴 암석 들도 가까이서 보니 더 기괴함과 아름다음 울 뽐내고 있었다.



 그렇게 하롱베이의 밤이 되었고 크루즈에서 바닷소리와 바닷 공기를 마시며 잠이 든다 여러 배들의 조명만이 마치 바다의 별빛처럼 비치며 반짝인다.



하롱베이와 닌빈은 닮은 점이 많이 있지만 느낌이 달랐다 닌빈은 육지에 있다면 하롱베이는 바다에 있어 더 대 자연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봉우리의 수도 면적도 훨씬 넓었다  다양한 각도에서 그리고섬 정상에서 바라보는 하롱베이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더 좋았다.

 

하롱베이의 밤을 다시 느끼며 하롱베이에서의 기행을 마친다.


 


브런치 Brunch.co.kr/@smile-j

인스타 smile_jaekyoung

이전 05화 팔방미인의 매력, 푸쿽섬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