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운찬 Jan 30. 2020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떡볶이

그건 내가 만든 떡볶이

내가 만든 떡볶이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떡볶이이다. 그 이유는 내 입 맛을 정확히 알아내고 직접 그 맛을 만들어 냈기 때문이다. 즉, 내가 만든 떡볶이는 세계 최고의 떡볶이가 아니라 내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세상 유일무이한 떡볶이인 것이다. 


직업도 이와 마찬가지다. 내게 가장 잘 맞는 직업은 내가 만들어야 한다. 내가 만든 직업이야 말로 나의 개개인성에 가장 적합한 충족감을 이끌어내기 때문이다. 현재 세상에 존재하는 그 어떤 직업도 하나부터 열까지 나를 충족시켜주지 않는다. 그러한 직업들은 애초에 내 개개인성을 고려하지도 않았고 나를 위해 만들어진 것도 아니다. 그래서 뛰어난 자들은 자신이 직접 직업을 창조해낸다. 세상에 없던 것을 창조하고 자신에게 맞게 설계하여 큰 가치를 이끌어낸다.


더 이상 내게 맞는 직업을 찾아다니지 말자. 내게 맞는 직업을 만들어내자. 지금 당장 만들 수 있다면 좋겠지만 차근차근 만들어나가도 좋다. 자신의 입맛에 맞게 올바른 방향으로 만들 수만 있다면 언젠가 자신에게 꼭 맞는 직업을 가질 수 있다. 꾸준한 시도는 결국 내 삶의 요리실력을 높여줄 것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맛있어 보이는데 안 만들 거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매거진의 이전글 삶이라는 엉킨 실타래를 풀기 위해서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