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iration : 명상, 1~3주차를 진행하면서
[SCpiration : 명상 프로젝트가 어느덧 세 번째 기수를 맞이하여 진행되고 있다.
[SCpiration : 명상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관련 설명을 찾아볼 수 있다 :)
https://brunch.co.kr/@smilecrab/2
명상에 입문하고 싶은 누구든, 명상에 대한 영감을 공유하고 함께의 원동력으로 나아가고 싶은 누구든 참여 가능합니다 :)
요즘 필자는 '함께'의 힘으로 나아가고 있다.
중학교 때 과학고등학교 입학을 위해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았을 때 이외에는 난 평생을 '혼자'의 힘으로 살아왔다. 도움받는 것이 내가 부족한 것을 드러내는 것 같아서 싫었고 도움을 청했다가 무시받은 경험들이 있었기 때문에 나는 '홀로서기'를 반복하다 좌절하고 일어섰다. 그리고 그것을 반복했다.
대학 입학 후 그리고 군생활 중 겪었던 좌절 뒤에 일어섬에는 난 항상 '함께'였다. 내 힘듬을 들어주는 '친구', '선배' 들이 있었다. '함께'에 감사함을 느껴가면서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몸으로 느꼈던 것 같다.
여러 번의 경험 끝에 '혼자'보다는 '함께'가 나에게는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홀로서기로는 꾸준히 하지 못했던 것들을 '함께'하면서 꾸준히 하게 되었고 공통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면서 새로운 영감과 아이디어들을 얻을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요즘 '함께'라는 키워들 중심으로 '영감을 나누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2주차부터 [SCpiration : 명상에 참여하는 그룹원님들의 별칭도 만들었답니다 :)
그것은 바로 '크래미' 귀여운 느낌의 호칭이라 편하게 부를 수 있을 것 같아서 선정했습니다 :)
앞으로 '크래미'님들과 '함께'할 '알아차림의 여정'이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