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에세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소운 Dec 18. 2020

첫사랑 찾기

당신은 누군가의 첫사랑 일까요

초등학교 친구를 찾았습니다.

유명해져 있네요

인터넷에 이름 세글자 두드리니 나올만큼...


페이스북 매신저로 안부를 물었습니다

이름을 대고 혹시 35년 전 (무려 !!!) 의 나를 기억하는지 물었더니

"기억하지, 네가 내 첫사랑이었는데."

하고 웃네요 ㅎㅎㅎ


그 친구가 6학년때 전학을 가면서 연락이 끊겼는데,

왜 그때는 이사가면 집 전화번호가 바뀌잖아요.

멀지 않은 동네였어도 연락할 방법이 없으니 잊어버리는 게 당연했었지요

이후로는 같은 서울이었어도 시간이 안 맞았을 거에요


바쁜 중고등 시절을 지나 대학에 들어갔어도 (멀지 않은 곳에 있었더라구요),

저는 그때부터 해외로 돌았고, 아마 그친구는 그 사이 군대를 갔다 왔겠지요

직장, 파견, 유학, 자격증, 고시...

겹치는 동선이 없어 마주칠 일도 없었는 듯 합니다.

  

요즘 아이들은 핸드폰이 있으니 이사를 가도, 전학을 가도...

소중한 사람을 잊을 필요가 없겠죠

저도 그런게 있었다면 더 많은 사람을 간직할 수 있었을텐데..

삐삐 쓰던 시절에 한국을 떠났더니 남은 연락처가 없습니다

찾고 싶은 사람이 있을까 생각해 봅니다.


만약에 요술폰이 있어서요,  

잃어버린 사람 딱 세명과 통화 할 수 있다면,

누구 누구에게 해볼까요?  

첫 사랑, 두번째 사랑, 세번째 사랑...???


그리고 만약에, 똑같은 요술폰을 가진 누군가에게,

꼭 찾고 싶어하는 셋 중 하나 쯤은,

'저' 가 될 수 있을까요...


저를 기억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지 궁금합니다.

많이 영광스럽겠지만, 누군가의 첫사랑까지는 바라지 않습니다.

그냥 대충 막 꼽아서 세번째 안에만, 넉넉히 잡아 열명 안에라도 꼽히는

기분 좋은 사람, 생각나는 사람,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저의 첫사랑은 안 찾을려구요.

그게 참 이상하게, 맨날 바뀌더라구요..??

A인것도 같고, 그때 그 B 였던것 같기도하고..

어느날 갑자기, 아이구, Z 도 있었네...


매거진의 이전글 개 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