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마일펄 Feb 11. 2024

<부모님과 헤어지는 중입니다> 출간 비하인드

출간 과정 관련 글 모음

심리에세이 <부모님과 헤어지는 중입니다>를 출간한 지 8개월이 지났습니다.


이 책은 정서적 괴롭힘을 일삼은 알코올중독 아버지와 가스라이팅 어머니에게서 벗어나 나 자신을 보호하고 행복해지는 선택을 하는 구체적인 과정을 기록했습니다. 자식의 독립심과 자아형성을 망치는 지배적이고 의존적인 부모와 어떻게 관계를 끝맺고 정서적 독립을 이루었는지를 이야기합니다.



무명의 저에게 출간을 제안해 책을 출간하고 지금도 열심히 홍보하고 계신 출판사의 노력에 비해서 정작 책을 쓴 당사자인 저는 홍보에 게을리했다는 반성을 하고 있습니다.


최소한 1쇄는 소진하고 이 작은 출판사의 이윤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돼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작년(2023년) 봄, 끝도 없던 퇴고 과정


매거진 <부모님과 헤어지는 중입니다: 비하인드>에서는 이 책과 관련한 여러 소식을 간간이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이 글에서는 그동안 작성한 출간 과정 관련 콘텐츠를 모아서 전해드립니다. ^^



이 책에는 적나라한 제 개인사와 미숙하고 부끄러운 날것 그대로의 감정, 행동이 담겨있어서 아마도 5년 뒤 계약 기간이 종료되면 만일 연장할 수 있더라도 판매를 종료하지 않을까 싶은 (지금의) 마음입니다.


물론, 어떤 글을 쓰더라도 솔직하게 쓰고자 하지만 앞으로 이렇게까지 치부를 직접적으로 드러내는 꾸밈없는 글을 쓸 수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마도 첫 번째 책이어서 시도할 수 있는 부분이 분명히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정이 이러하니 앞으로 5년 동안(엄밀하게는 4년 4개월) 열심히 팔아보겠습니다! 


<부모님과 헤어지는 중입니다>에 많은 관심과 응원바랍니다



구매하기


♠ 종이책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 전자책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밀리의서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