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차박에서 차크닉까지!
감성 여행을 위한 SUV


코로나 장기화로 여행 트렌드가 변하고 있는데요.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형태의 여행,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캠핑 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다른 캠핑 장비가 많이 필요하지 않아 자동차를 활용한 차박이나 차크닉(차에서 즐기는 피크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SUV의 인기가 요즘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차종도 차박이 가능할까 싶은 분들을 위해 소형 SUV부터 픽업 트럭까지 특장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공간 활용도가 높아 꿈꾸던 라이프스타일 실현 가능 – PICK UP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넓은 적재공간을 갖추면서도 험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픽업트럭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죠. 특히 픽업트럭은 여행지에서의 더 큰 즐거움을 위해 많은 장비를 챙길 수 있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요소로 꼽힙니다.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1~9월 픽업 트럭 판매량 중 약 78%를 차지한 압도적 1위는 렉스턴 스포츠였는데요.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특히 캠핑, 차박 등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레저 활동들과 최고의 궁합을 보여주는데요. 넓게 펼쳐지는 오픈형 데크와 업그레이드된 상품성이 감성적 가치도 높이며 포스트코로나 시대 국내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운전자의 용도 및 니즈에 따라 데크 스펙을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칸의 데크는 스포츠(1,011ℓ_VDA 기준)보다 24.8% 큰 압도적인 용량(1,262ℓ, VDA 기준)을 자랑합니다. 중량 또한 스포츠보다 75% 증대된 700㎏(파워 리프 서스펜션)까지 적재 가능하며,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kg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회전식 데크 후크가 짐을 고정할 수 있어 적재의 편의성까지 높였습니다.


사진설명 : 더 뉴 렉스턴 스포츠 데크

또한 다이내믹 패키지로 구성된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높이를 10mm 가량 상승시켜 험로 주파능력, 핸들링 성능, 주행 안전성도 우수해 험로를 자주 가는 여행자들에게 적합합니다.


픽업트럭은 국내에서 화물차로 분류가 되어 자동차세와 취등록세가 할인되고 개별소비세도 면세되는 등 세제혜택도 누릴 수 있어 주말 라이프를 위한 세컨카로도 인기가 높죠.

 


픽업 트럭을 캠핑카로 CHANGE!


루프탑텐트만 있다면 언제든 픽업 트럭을 캠핑카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서 올라오는 냉기 등을 차단할 수 있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캠핑카 느낌을 즐길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죠.


좀더 편안한 차박을 원한다면 캠핑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을 베이스로 제작된 캠핑카 ‘로드칸’은 다양한 수납공간과, 2층까지 설치된 전기시스템, 무시동 히터 등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야외에서 즐기는 차박 특성을 고려해 리어 슬라이딩 캠핑 주방세트를 옵션으로 넣어 차가 아닌 움직이는 집의 모습을 선사합니다.



▶로드칸 더 알아보기!
 


2열 폴딩으로 편안한 차박 가능 – 소형 SUV


차박의 경우 차량의 실내 공간 크기가 매우 중요하지만 트렁크 적재 공간이 넉넉한 소형 SUV라면 2열 폴딩 만으로 차박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티볼리 에어는 중형 SUV를 뛰어넘는 720ℓ의 적재공간과 2열 폴딩 시 트렁크 공간을 최대 1,879mm(용량 1,440ℓ)까지 사용할 수 있고 성인 남성도 편안하게 누울 수 있어 차박이 편한 소형 SUV로 불립니다.

 
또한 내부 공간뿐 아니라 장거리 드라이빙 시 안전 주행과 캠핑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도 갖추었는데요.


사진설명 : 후측방접근 충돌방지 보조(RCTAi), 탑승객 하차보조(EAF) (왼쪽부터)

후측방에서 다가오는 물체와 충돌 위험이 생기면 긴급 제동해 탑승자를 보호하는 후측방접근 충돌방지 보조(RCTAi), 청각경고를 통해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탑승객 하차보조(EAF)를 포함해 총 13개의 능동형 안전기술과 딥컨트롤(Deep Control)로 더욱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사진설명 : 2.9인치 HD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 (왼쪽부터)

또한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AVN 스크린을 포함하는 블레이즈 콕핏(Blaze Cockpit)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인포콘을 비롯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소형 SUV 캠핑카


티볼리 에어는 2인승 캠핑카와 5인승 캠핑카로도 만날 수 있는데요. 변환식 키친시스템 가구, 무시동 히터, 냉장고, 전기/수전 시스템 등의 편의 장비는 물론 북유럽 스타일의 블랭킷과 차량 전용 커튼 등이 있어 프라이빗 힐링을 위한 최적의 감성 공간으로 연출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차박을 위한 SUV의 다양한 매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는 일상속으로 자연스럽게 들어온 언택트 여행! 쌍용차와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추억 가득 만드시길 바랍니다!

 
▶10월 구매조건 더 알아보기!





*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티볼리 업비트 · 코란도 2022 출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