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 미술쌤 옐로 Sep 06. 2021

특별한 일들이 당신에게 일어나는 이유

삶의한가운데


당신은 사랑을 시작할 수도 있고, 끝낼 수도 있다.

누군가의 손을 잡고 여행을 떠나거나,

어쩌면 홀로 돌아오는 중일 지도 모른다.

글을 읽는 걸 좋아할 수도, 글을 쓰는 걸 좋아할 수도,

혹은 둘 다 하고 있거나, 어느 것에도 해당되지 않을 경우도 있다.

그만두고 싶어 힘들게 참고 있는 이가 있다.

물론 지금 하는 일이 더없이 마음에 드는 이도 많다.     



당신은 지금 고통 속에 있거나 고통을 떠나보내고 있을지도 모른다.

당신은 지금 행복 속에 기뻐하거나 슬픔 속에 눈물을 흘리기도 할 것이다.

이런 특별한 모든 일들이 당신에게 일어나는 이유는

삶의 한가운데 있기 때문이다.

삶을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당신은 얽히고설켜 발버둥 칠 수도, 포기할 수도 있다.

하다못해 아침을 거르는 것에도 다양한 이유가 존재하는데

내가 선택하는 모든 것이 하나의 삶이 되는 이 특별함을 위해

더 아름다운 것과 더 좋은 것을 위해 애쓰고 있다.

아주 눈부신 상상도 해 보고, 아주 끔찍한 상상도 가능하다.

삶의 한가운데라는 이 예측불허의 특별함은

내가 만드는 대로 되어버리는 특별함이기 때문이다.







작가의 이전글 글을 그리면서 그림을 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