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제 May 22. 2023

- 개보다 못한 -

개는 한 번만 말해도 듣잖아


방학이 되면, 나와 아이들은 더 열심히 도서관에 간다.

도서관은 무료 쇼핑센터 같다.

사지 않아도 물건을 사고 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 주니까.

학기 중엔 주 1~2회 정도 들르지만, 방학에는 이틀에 한 번 꼴로 간다.

도서관 주변 길은 그늘이 별로 없다 보니 특히나 겨울에는 산책하기 좋았다.

그래서 주인과 산책 나온 개를 자주 마주친다. 개는 앉으라는 명령에 엉덩이를 착 내렸다.

한 번만 말해도 척척. 우리는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아이들과 나의 감격의 눈빛을 읽은 주인이 만져 봐도 좋다고 개를 세워주면,

‘댕댕이 충전’을 할 수 있다는 마음에 이때다 하고,

신이 나서 단단한 머리를 열심히 쓰다듬었다.

아이들도 손을 뻗어 등의 부드러운 털을 조심스레 만졌다.

개와 작별인사를 한 뒤, 만질 수 있어서 운이 좋은 날이었다며 즐거워했다.

집에 돌아오면 쓸어 담아 온 책을 거실 여기저기 널려놓고 뒹굴 대며 읽었다.

그렇게 아이들 일기장에는 겨울 방학의 어느 하루가 행복한 날로 기록됐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 무한리필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