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hoi파파 Jun 12. 2020

아빠, 모래 놀이하러 바다에 가요

고창 고사포 해수욕장에서

요즘 발행할 시기를 놓쳐 작가 서랍에 방치돼있는 사진들을 꺼내보고 있다. 철 지난 사진들이지만 사진 속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그날이 생생하게 떠오른다. 아내의 지인이 고창 고사포 해수욕장에서 캠핑을 한다고 해서 아들 모래놀이도 할 겸 가족 나들이를 갔었다.    

아빠들마다 다르겠지만, 아빠들의 로망 하면 단연 캠핑이 아닐까. 남자가 나이 들수록 자연으로 돌아가려는, 은퇴 후 고향에 집 지으려고 하는 게 다 그런 이유는 아닐지. 적어도 카라반은 끌고 다닐 수 없어도 차박은 할 수 있어야 하는데 가끔 자유롭게 떠나는 캠핑족들이 부럽다.  


가끔 아버지가 옥상에 설치해준 텐트가 그리울 때가 있다. 아버지는 밤하늘의 별을 보여주고 싶었던 모양이다. 그때부터 밤하늘을 올려다보는 재미에 빠졌다. 그 후로 가슴이 답답하거나 속상한 일이 생기면 사방이 탁 뜨인 옥상에 올라가서 기분을 풀고 내려왔었다. 어쩌면 나름 나만의 공간인 베이스캠프인 셈이었다.


가끔 아들에게 어디에 가고 싶냐고 물어보면 아들은 바다라고 대답한다. 아들에게 바다는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 장소다. 중장비를 좋아하는 아들이 마음 놓고 원 없이 모래 놀이할 수 있는 곳은 바닷가에 있는 모래사장이었다.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오늘 아침 주말에 어디로 가고 싶냐고 했더니 바다에 가잔다.  

햇볕이 내리쬐서 서있기만 해도 숨 막히는 무더운 날씨에 해수욕장보다 계곡가야 할 판이지만,

내일은 전국적으로 비가 온다고 하니, 일요일은 날씨가 좋을 것 같아 선유도로 갈 생각이다.

그날은 조개를 깨느라 정신없었다.

일부러 조개 씨를 뿌린 갯벌체험장이 아니라서 그런지 캐는 족족 실패했다. 애꿎은 갯벌만 뒤적거렸다. 아들은 그마저 신기한지 모래 놀이하다 말고 조개 캐는데 열중했다.


두 아들과 해먹에 누워 나무 사이, 이파리에 반짝이는 투명한 햇살을 보고 있으니 좋았다. 흔들거리는 해먹을 그네 삼아 놀았다. 두 아들이 자연과 친하게 지냈으면 좋겠다. 친하게 지내라고 두 아들에게 자연을 소개하는 중이다. 아들이 조금만 더 크면 등산지팡이 하나 선물해줘야겠다. 정말 반달가슴곰 보러 지리산 가자는 아들과의 약속을 지킬 날이 머지않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애들도 이쁜 엄마, 젊은 아빠를 원하는구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