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속 Dec 04. 2023

직업이 그렇게 중요해요?

  우리 둘째 딸도 언니를 따라 1월에 영어유치원에 입학을 한다. 유독 이곳 원장이 특이한 건지 그렇게 부모 직업이 전문직인 아이들을 편애하는데 첫째 때도 무시하는 게 느껴져 불쾌했는데 다행히 똘똘한 원이가 의사댁, 변호사댁 자제만큼 적응도 잘하고 공부도 잘해 내 기가 활짝 살았다.

  이번에도 둘째 입학원서에 부모 직업란이 있어 아무 생각 없이 있는 그대로 나는 전업주부, 병히는 좀 고민하다 영업직이라고 써서 냈다. 이게 화근이었나. 내 문자에 바로바로 꼬박꼬박 답을 주던 원장이 이틀째 답장이 없다. 나는 병히 앞에서 내가 의사가 아니라 무시당했다고 부들거리다가 긴 생각 끝에 말을 이었다.

"나.. 장의사라도 될까 봐. 내가 될 수 있는 의사는 그게 유일해. 물론 장의사도 공부하고 배울게 많지만."

병히는 내게 자격지심과 열등감으로 미친놈이 됐다고. 네가 퍽이나 시신을 다루겠다고 혀를 끌끌 찼다.

 

 개드립으론 서울대감인데.... 나는 왜 돈 안되고 직업도 학벌도 안 되는 재주만 있는지 참으로 아쉽다.

  의사 참 대단하고 존경받아 마땅하죠. 전업주부도 대단하고 존경받아 마땅하거든요. 원장님, 제가 언제 원비 한번 밀린 적 있나요??


교육열이 대치동 다음 수성구란다. 가뜩이나 더운 곳인데 뜨거운 곳에서 살기 참 어렵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우와 산다는 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