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담 Mar 16. 2022

서른 넘어서, 다시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

그전에 나는 좋은 사람이기는 한걸까?

서른이 넘어서 시작하는 연애는 보는 것들이 많다.

내가 이만큼 갖추었으니 당신도 이만큼은 갖추었으면 좋겠어- 라고 시작도 전에 바라는 것이 많아진다.

거기에 주변의 이야기까지 한스푼 더하면, 하루하루 계산적으로 변해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하지만 내 삶이고 내 생이다.

내가 원하는 배우자상을 그리는 건 너무나도 당연한 것 아닐까?

내가 가진 것 이상의 사람을 원하는 것도 아니고, 그저 같은 곳을 바라보고

소소하게 웃을 수 있는 그런 사람을 원하는데,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취집을 원하는 것도 아닌데, 나의 조건이 까다로운 걸까?


그래도 나는 타협하기 싫다.

내가 원하는 배우자상만큼 나는 그 사람에게 충실한 사람이 될테니까.

부디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 어디선가 기다리고 있기를.....

각자의 방, 각자의 별에서 서로를 만나기를 기다리면서,

머지않아 스치듯 만날 그날을 위해.

매거진의 이전글 서른의 소개팅, 20대와는 다른 이 기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