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담 Apr 05. 2022

너를 더 천천히 알아가고 싶어

서른의 연애는 결혼까지 생각해야 하나요?

같이 있으면 편안한 느낌이 든다.

자연스럽게 스며들어가는 그 느낌이 너무 좋달까?

오빠와 나는 한달이 안됐지만 1년 넘게 만난 것 같은 기분이 든다고 서로 입버릇처럼 말한다.

정말이지 결혼할 운명은 따로 있는 것일까?

 

아직도 만나는 첫 순간은 어색하다.

내가 느끼는 부분을 상대도 똑같이 느끼는게 신기하다.

그래서 나는 나의 느낌을 믿어보기로 했다.

더 잘 맞춰나가기를,

이전을 뛰어넘는 그 무엇인가가 있기를.

 

사귄 지 한달이 됐지만 한 것은 딱히 없다.

사진을 찍으려고도 했지만 부끄러워서 찍지 못했고, 왜 사랑한다는 말을 안해주냐고 묻고 싶었는데 꾹 참기로 했다. 나도 아직 사랑해-라는 말이 나오는 건 아니니까.

우리가 함께나눈 시간들이 있지만 그것과 사랑해라는 마음의 크기는 꼭 일치하지 않을테니까.

연애를 하면 할수록 는다는 말에도 공감한다.

상대가 싫어하는 건 하지 않게 되었고, 또 너무 상대에 올인하지도 않게 되었으니 말이다.


우리는 요새 참 많은 이야기를 한다.

앉아서 이런 저런것들을 먹으면서 하는 이야기가 참 좋다.

연애 때는 떨어져 있으니까, 서로에게 가장 좋은 모습만 보일 수 있을테니 가능한 건 아닐까?

같이 살면 또 다를 수도 있지 않을까?

깊게 생각하고 싶지 않다.

그저 흘러가는 대로 두고 싶다.

좋으면 좋은대로 그 감정을 맘껏 느끼고 표현하고 싶다.

서른의 연애는 왜 연애의 시작과 함께 결혼을 생각하는 걸까?

조금 더 가벼운 마음으로 현재를 즐길 수는 없을까?

A가 좋으면 B라는 단점이 생각나고 C라는 조건이 조금 더 좋았으면 좋겠고, 하는 것들이 자꾸 추가된다.

나는 저 조건에 맞는 사람이긴 한걸까?

내가 조금 더 갖췄다고 해서 상대도 그만큼 갖췄으면 하는건, 어쩌면 이기적인 바람은 아닐까?

시작과 동시에 또 다시 결혼이라는 숙제를 안고 있는 것 같아 답답하다.


아직도 난, 

결혼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철렁하고 두렵고 가슴이 뭉클해지는 기분이 든다.

그래서 지금 연애와는 별개로 눈물이 차오를 것만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렇게 세 번째 연애가 시작되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