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크라우니 Apr 20. 2018

제주 신화월드 맛집 제주 삼거리

샐러드바와 다양한 퓨전한식메뉴의 향연

제주 신화월드

제주도에 있는 유일한 테마파크 일것이다. 다양한 놀거리와 먹거리가 있는곳이라 가족 나들이 그리고 커플들의 데이트 성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같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라바도 보이고 재밌는 조형물들이 아주 인상적이다.

날씨가 좋아서 이곳저곳 둘러보기에도 참 좋았다. 가족들과 함께 오랜만에 나들이를 오면서 나도 오늘 하루는 동심의 세계로 빠져드는것만 같다.


제주 신화월드 맛집 제주삼거리

국내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유명한 YG에서 운영을 하는 식당이라고 한다. 샐러드바에서는 다양한 요리를 한번에 맛볼수가 있도록 준비가 되어있다. 뭘 먹어야할지 갈팡질팡 하지않고 내가 좋아하는것들만 골라담아먹는 재미가 있다.


첨오는 곳이라 하나씩 따로 주문을 해보았다.
LA갈비구이,문어삼계탕,대게돌솥반상,명란 아보카도덮밥

재료들의 이름은 낯익은것들이지만 그 조합이 아주 생소하고 특이해보였다. 육지에서 많은 음식을 먹으러 다녀봤지만 이런 구성은 처음으로 접해본다.

겉절이 그리고 각종 반찬들

한식을 주제로 하는곳이다보니 가정에서 가끔 볼수있는 나물반찬들도 보이고 여러가지가 한번에 나오니 어르신들도 부담없이 즐길수있을것 같다.


커다란 명란 한덩어리가 올려진 덮밥

밥이 보이지 않도록 넉넉하게 올려진 토핑과 계란 후라이가 아주 얇게 도포되어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오이가 아니라 아보카도!

아보카도만의 미끄덩 거리는 식감과 알알이 씹히는 명란젓의 조화가 아주 환상적이다. 아보카도는 과일류에 들어가지만 느끼하면서도 기름진듯한 독특한 맛이 은근 매력이 있으며 짭짤한 명란젓과 함께 먹으니 너무나도 잘어울리는것 같다.


대게 돌솥 반상

돌솥안을 가득 메우고 있는 커다란 대게살들이 내눈을 홀긴다. 나물만 한가득 올려진 돌솥비빔밥만 생각했지 이렇게 되어있는것은 처음이다. 양념 간정을 슥슥 비벼서 간을 맞춰준뒤에 먹으면 더욱 좋다.


LA갈비는 요즘 전문으로 하는곳이 정말 찾아보기가 힘들다.

사람들은 LA갈비라는 이름때문에 미국에서 건너왔나?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간혹있는데 그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갈빗대를 손질하는 방향과 다른나라에서 손질하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이다. 쉽게 설명하면

가로 or 세로

이렇게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것 같다.

불향을 머금고 있는 맛있는 갈비

육질이 부드럽고 양념맛이 아주 인상적이다. 뼈를 감싸고 있는 고기를 쏙쏙 발라먹는 재미가 솔솔하다. 뷔페같은곳에서 마구잡이로 구워서 대충내주는곳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다. 아마도 이 메뉴는 남녀노소 할것없이 정말 인기있는 메뉴중 하나일것이다.


문어삼계탕

전복이 들어있는 경우는 많이 봤지만 문어다리가 이렇게 통으로 들어있는건 또 처음이네.

문어 다리가 정말 튼실하네

피로회복에 좋다는 문어와 몸에 원기를 채워준다는 삼계탕의 만남은 사회생활에 찌들어있는 우리 바깥양반들에게 정말 기똥찬 음식이 아닐까? 깊이 우려낸 육수맛과 문어 특유의 향이 제대로 베어들어있어서 맛도 좋았다.

살코기도 야들야들

다리 한점만 붙잡고 먹어도 배가 든든해지는 기분이다.


GD가 운영한다는 카페 언타이틀 2017

바로 근처에 있어서 식사후에 디저트도 즐기고 연로하신 우리 부모님들 무르팍을 쉬게 할수있는곳이다.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이만한게 또 있을려나

새콤달콤한 라임맛이 식사후에 남아있는 잔미감까지 깔끔하게 씻어내려주는듯한 기분이다. 가족여행을 모처럼 왔다가 제주 신화월드 맛집에서 식사도 하고 맛있는 디저트까지 즐기는 여유를 부려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 애월 맛집 현지인 스타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