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항상샬롬 Jan 31. 2021

소개팅의 추억

이런저런 이야기 76

  20대 초반까지 여중, 여고, 여자과 대학을 나온 나는 딱히 남자에게 관심이 없었다. 그러다가 20대 중반부터 소개팅을 서너 번 해봤고 초등학생 때부터 절친인 친구들 네 명이서 단체 소개팅을 한번 나가본 것이 전부였다.


  단체 소개팅은 친구들과 함께 하는 것이니 재미있을 거 같아서 어느 날 단체 소개팅을 주선받아 친구들과 약속 장소로 나갔다. 장소는 집 근처 대학교 앞 레스토랑이었다. 약속된 시간에 도착하니 벌써 남자분들 네 명이 자리에 앉아 있었다.


  단체 소개팅은 처음이었지만 우리 모두 동갑이었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 보니 통하는 것도 많고 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많이 웃고 떠들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두 시간여를 레스토랑에서 이야기 꽃을 피우다가 2차를 가기로 했다.


  호프집을 갈지 볼링장 또는 노래방으로 갈지를 정하려고 남자들과 얘기를 하면서 다 같이 일어섰는데 아뿔싸 남자분들 네 명 모두 우리보다 키가 작았다. 아니 작아 보이는 건가? 내 친구들의 키는 한 명이 158센티정도 였고 나머지 나를 포함해서 세명은 160센티가 넘었다. 게다가 우리 모두 구두까지 신으니 키가 더 커 보였으리라.


  아무튼 자리에서 일어나는 순간 남자들도 약간 놀라는 눈치고 우리들도 놀라는 순간이었다. 그러고는 남자들이 먼저 건물 밖 1층으로 내려가 있겠다고 했고 우리도 뒤늦게 내려가 보니 남자들 중 한두 명이 급한 볼일이 있어 잠깐 자리를 비웠다가 다시 합류해도 되냐고 물었다.


  그러자 우리는 그럼 다시 날을 잡아서 다시 모이자고 약속을 했고 헤어졌다. 진짜 바쁜 일이 생긴 건지, 키 때문에 놀라서인지는 확실하게 모르겠지만 아마도 후자인 것 같다. 바쁜 사람 빼고 나머지는 남아서 같이 시간을 보낼 줄 알았는데 날을 다시 잡자는 말에 바로 수긍을 했으니 말이다. 남자들과 헤어지고 우리는 괜한 허탈감에 노래방을 갔다가 차를 마시면서 수다를 떨고 집에 돌아온 기억이 난다.


  그 당시 나는 나도 잘난 외모는 아니기에 남자의 키나 외모가 뭐 그리 중요하나, 성격 좋고 유머러스한 게 최고라는 생각을 늘 마음에 두고 지냈었다. 실제로 나보다는 키가 작은 친한 오빠가 있었는데 나름 오빠와 서로 썸을 타본 적이 있었다. 늘 다부지고 자신감 있고 똑똑하고 유머러스한 그 오빠가 너무나 좋아서 고백까지 할 뻔했지만 내가 고백하기 바로 며칠 전에 타이밍을 놓쳐 다른 여성분과 사귄다는 걸 알게 되어 연애에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말이다.


 그랬던 내가 단체 소개팅을 한 그날에는 그 마음들이 무참히 깨지는 순간이었다. 아마도 친구들과 함께 나간 첫 단체 소개팅이다 보니 재미도 있고 기대가 컸었나 보다. 분위기도 너무 좋고 대화도 잘 통해서 아마 더 잘될 거 같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지금 생각해도 웃음이 나온다. 자리에서 일어서자마자 서로들 놀랐던 그 순간말이다. 20대 첫 단체 소개팅을 떠올며 오늘도 또 하나의 추억을 소환해본다.


  https://brunch.co.kr/@sodotel/287



  


  

작가의 이전글 자다가 깨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