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항상샬롬 Oct 06. 2021

우리도 뽑기 하자

이런저런 이야기 124

  오징어 게임의 열풍으로 요즘 한창 달고나가 유행이라 우리도 오늘 집에서 아이들에게 달고나를 해주었다. 몇 년 전에 구입한 달고나 도구를 오랜만에 꺼냈다.


  그때는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호떡을 자주 해주었는데 호떡을 만들면서 납작하게 누르는 누르개가 없어서 달고나 도구를 구입한 것이었다.


  설탕과 소다를 준비하고 달고나를 만들어 보았다. 초등학교 때 해보고 정말 오래간만에 해보는 달고나였다. 설탕을 약불에 녹이다가 갈색이 되면 소다를 나무젓가락 끝에 살짝 묻혀서 빙빙 돌린 후 부풀어 오르면 설탕을 뿌린 바닥판에 놓고 5초 후 눌러 모양판을 찍으면 끝.


  처음과 두 번째는 망쳤지만 세 번째는 성공했다. 진짜 황금색 달고나가 나왔다. 아이들이 어찌나 좋아하던지. 고사리 같은 손으로 열심히 모양을 뽑았지만 모두 실패. 별 한쪽이 잘라졌다, 얼굴 목이 잘라졌다며 난리를 쳤다. 아이들은 비록 실패는 했지만 맛있는 달고나 조각들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다시 기분이 좋아졌다.


  그런데 달고나를 만들다 보니 갑자기 번뜩하고 생각이 났다. 진짜 달고나는 흰색 직사각형의 모양의 덩어리를 우리가 직접 녹이고 소다를 넣어 찍어 먹었다는 것을 말이다. 달고나를 다 먹고 나서 물을 부어서 불에 끓여 그 물도 먹었던 기억도 났다. 그리고 설탕으로 오늘 내가 만든 것은 '뽑기'라고 불렀다는 것도 말이다.


  


  초등학교 때 달고나와 뽑기 그리고 떡볶이와 각종 불량식품들을 엄청 먹었었는데. 정말 추억이 새록새록 생각나는 밤이다.


  내일도 애들과 또 뽑기를 해야겠다. 내일은 아이들이 과연 성공하려나?




https://brunch.co.kr/@sodotel/460


작가의 이전글 초등 4학년의 당근 거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