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복실 Oct 29. 2020

7장. 하나의 안도감

나 한 사람만을 본다면 굉장하다


굉장히 일찍 대기업에 입사하여 (24살에)

굉장히 열심히 돈을 모아 (8년간)

30대 초반의 나이에 대한민국이라는 곳에 (집값이 어마어마한) 내 집 마련을 하였다.


부동산 카페에 등장하는 '내 집 마련기' 와는 사뭇 다르다.

어떤 점이 다를까?


첫 번째, 임장을 할 시간이 없었다.

  -어떤 이는 회사 휴가를 쓰고 임장을 간다고 하는데, 프로젝트 기간에 휴가 하루하루가

   눈치가 보이는 상황이어서 주말에만 임장이 가능했다

 - 또한, 신랑의 공부에 방해를 주면 안돼서 동네를 한 바퀴 산책해본다던지

   오전, 오후, 밤 시간을 그 동네에서 기다린다던지 하는 여유로운 임장을 한 번도 못했다.

 

두 번째, 집을 보지 못했다.

 - 어떤 이는 집에 들어서는 순간 '이건 내 집이야!' 하는 느낌이 온다고 한다던데

   나는 잔금을 치르고서야 집 내부를 구경할 수 있었다.


세 번째, 엄청난 환희는 느끼지 못했다.

 - 아직 집이 인테리어 하기 전이여서, 낡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등기권리증이 도착하는 순간에도 난 덤덤했다.


그렇다고 내가 지금 우리 집이 마음에 안 드는 것은 아니다.


내가 태어나고 자란 도시, 서울을 벗어난다는 것이 싱숭생숭했다.

제 아무리 30분 거리라고는 하지만

천당 아래 분당이라고는 하지만

걸어서 한강공원, 걸어서 가로수길을 갈 수 있었던 나에게는 멀디 먼 이웃나라 같은 느낌이었다.


이런 혼란스러운 주택시장이 펼쳐지기 전부터

직업 특성상 '부동산'이라는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루기도 했었고 지역분석, 시세분석, 시장 흐름 등 공부도 나름 했었지만

당시의 선배들의 '무조건 빚내서 사!' 하는 충고가

와 닿지도, 들리지도 않았다.


이제야 그 충고가 뼈저리게 체감이 되는 시기에

변호사시험을 3개월 앞둔

수험생 신랑을 데리고 맘 편히 집 구경도,

인테리어 및 이사 관련 상의도 하지 못한다는

사실에 아쉽고 서운했다.


아닌가?


한편으로는 신랑의 의견 없이

내가 하고 싶은 대로 결정하고 추진할 수 있는

마지막 절호의 기회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과감하게 진행했던

2020 내 집 마련 프로젝트 대성공!!!!

(신랑 변호사 만들기 프로젝트 Preview)


#자랑을 좀 해볼게요. #이해 부탁드려요.


너무 이쁜 우리 집이다.


집이 생기 고나니

안정감이 포근하게 감싸줘서

너그러워진다.


신랑에게도 이 안정감이 전해져서

부디 좋은 결과 있기를.


신랑이도 프로젝트 대성공!!

글을 쓸 날이 얼마 안 남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6장. 성실한 남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