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팀장 Mar 06. 2019

직장인 이야기를 다룬 새방송 세편

tvN 문제적보스, KBS 회사가기싫어, VLIVE 오피스워치

요즘 직장인들이 폰을 통해 방송, 영화, 애니를 출퇴근길에 시청하게 되면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도 엄청난 기여를 하고 있지요. 이번에는 직장인들의 애환을 다룬 프로그램들이 동시에 선보이고 있어서 이렇게 모아 보았습니다.

몸 담고 있는 분야가 미디어 쪽인지라 이번에 새로 나온 직장인을 타겟으로 한 프로그램들이 눈에 쏙 들어오네요. tvN 의 예능 [문제적보스], KBS 의 드라마 [회사가기싫어], VLIVE 의 웹드라마 [오피스워치] 입니다. 


문제적 보스는 '직장인은 보지 마세요' 라는 컨셉으로 더 보고 싶게 마케팅을 하네요. 

#짜증주의 #공감주의 #화남주의 #오피스밀착리얼리티

tvN 은 워낙에 애정하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그런건 ^^ 아니고 오늘 밤에 첫방송 이네요. 간만에 본방사수 한번 해야겠네요. 

#신동엽 #정준호 의 만남이라니, 캐스팅부터 기대가 됩니다.




KBS 는 2018년 가을에 직장인들의 애환을 다룬 [회사가기싫어] 라는 모큐멘터리를 방송했는데, 직장인을 중심으로 호평을 받으면서 진짜 드라마 제작까지 이어진 듯 하네요. 

그런데 KBS 의 [회사가기싫어] 의 남자 주인공이 #신화 의 #김동완 이네요. 이 순간 생각나는 드라마가 있네요. MBC의 2005년작 [신입사원] 입니다. 신입사원의 주인공은 신화 의 #에릭 이었죠. 

그리고 에릭의 극중이름은 '강호' 였는데, 김동완의 극중 이름은 '강백호' ...  #평행이론!



에릭이 연기한 강호는 백수였다가 전산착오로 대기업에 수석입사를 하고 좌충우돌 직장생활을 하게되는 경우이고, 김동완의 직장에서 초고속 승진을 하는 능력자 강백호를 연기합니다.

KBS에서 모큐멘터리(가상의 다큐)로 화제를 불러 일으킨 만큼, (시청률은 낮지만, 네이버TV 구독 784는 꽤 높은.. ) 드라마로 제작되었을 때도 기대가 됩니다. 

## 모큐멘터리 회사가기 싫어 링크 https://tv.naver.com/kbs.company2018



[오피스워치] 는 웹드라마 입니다.  2017년에 시즌1 8편, 시즌2 8편이 네이버TV 에 공개된 후에 19년 2월에 시즌3 (부제: 하라는 일은 안하고) 가 오픈 했네요.

오피스워치는 직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현실적인 에피소드들을 정말 부담없이 가볍고 가볍고 가볍게 볼 수 있네요 ^^



저도 직장인들이 보면 힐링이 되는 정말 좋은 드라마 한편 만들어 보고 싶네요. 

취향에 따라 골라보시고, 오늘도 즐거운 퇴근! 내일은 행복한 출근길 되세요~

저도 퇴근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직장인의 행복한 점심시간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