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뉴욕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솜대리 Feb 26. 2024

아이 봄방학, 좀비_240221

미국생활 186일 차



봄방학 주간이다. 아이는 엄마 아빠랑 시간을 보낸다고 신났지만 우린 고난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특히 남편은... 이번주가 지옥 주간이란다 ㅎㅎ 나야 학교 가고 과제하느라고 혼자 보내는 시간도 있지만, 하루종일 아이와 붙어있는 남편은 죽을 지경이다.



남편의 어제 일기. 제목부터가 ‘지옥 4일 차’고, 본문도 ‘닭의 목을 비틀어도 새벽은 온다.’라고 시작한다 ㅋㅋ


나는 하필이면 중간고사를 앞두고 가장 바쁜 기간이다. 나 나름대로 정신없이 최소한의 과제만 하고 돌아와도 이미 저녁 시간이고 저녁 시간이면 초기 임산부의 체력이 바닥나 버린다. 그래서 남편에게 자유시간을 주지는 못하고, 다시 요리사로 복귀한 정도로 기여하고 있다. 여전히 입덧이 있어서 입으로 숨 쉬어야 하고 그래도 역하지만 이 정도는 참는다.


위기를 기회로. 미역국 끓이며 딸내미 요리 체험. 생고기 안 만진다고 해서 내가 고기를 잡아줬다. 내 살 자를까봐 조마조마 ㅎㅎ


학교 일은 더 바빠졌는데 삼시세끼 챙기려니 정신없다. 송곳같이 날카로워진 남편이 삐쭉하게 굴어도 꾹 참는다. 나 육아 휴직 때 남편이 이런 기분이었나 싶다. ㅋㅋ



+) 이 짧은 일기도 4일이 지난 오늘에서야 쓴다. 아직 지옥 주간이라 시간이 있는 건 아니고, 앓아누워서 (4일 후 일기 스포) 어차피 아무것도 못하고 있다가 잠시 허리 쉴 겸 앉은 김에 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자연사 박물관 특별전 투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