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까만 오른발 Oct 16. 2023

추수하는 꼴이 보기가 싫다.

익어가는 볏단보다 못한 내 정신상태.

정희 : 나만 굴러가고 있지 않은 느낌.


그래서 가끔 새벽에 문 앞에 나가서 앉아있어.


나도 같이 굴러가고 있는 것 처럼 느끼고 싶어서.


- 나의 아저씨 중 -



  나는 극중 이선균같은 멋진 아저씨가 되고 싶었다.


  그런데 지금도 , 이 빌어먹을 지금도 나는 참 편안하지 못하다.


  지난 여름 폭우와 태풍을 온 몸으로 견뎌낸 황금 들판은 눈부시게 아름답다.


  구름 조금낀 파란 하늘과 너무 잘 어울린다. 


  출근길에 그 풍경을 보면 참 자괴감이 든다.


  나는 올 해도 뭘 하였는 지 모르겠다.


  그저 이름모를 잡초마냥 늙어가는 것 같아 운전 중에 눈물이 난다.


  멋지지는 않더라도 그냥 자연인으로라도 살고 싶었다.


  그게 잘 안되나 보다.


  나는 스스로 설 수 없는 존재.


  늘 누군가를 의지하고 내 처지를 기대야 한다.


  아직 덜 컸다. 


  덜 여물었다.


  나의 추수는 아직이다.

작가의 이전글 내가 누굴 가르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