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국선아 또는 끌라라 Dec 18. 2021

글쓰기의 어려움

무기력 일기


나는 글을 잘쓰고 싶다.

좋은 글을 쓰고 싶다는 의미가 아니라 내가 실수를 잘하고, 과음도 잘하는 것처럼 버릇처럼 자주 한다는 의미로~ 내킬 때마다 거침없이  생각들을  내려갈  있는 그런 용기가 있다면 좋겠다.  


머릿속에 있을 땐 나만 안다.

내가 하는 생각들이 얼마나 허무맹랑하고 실용적이지 않으며 때론 계산적이며 때론 유치하다는 걸.

그러다 또 아주 가끔은 멋지다는 걸.

그런데 나의 그런 내면이 타이핑을 통해 눈에 보이는 것이 되었을 때 내 안의 나와 마주 앉아 일종의 항마력 테스트를 하는 기분이랄까? 항마력 테스트에서 지면 정성으로 쓴 글을 제 손으로 삭제하는 벌칙을 받는다.  


안에 있을 땐 분명 수수했는데 밖에 나간다고 얼마나 멋을 부렸는지 아주 촌스럽고 별로다.

그래도 도저히 쌩얼로는 나갈 용기가 없는데 꾸안꾸는 참 어렵고. 나를 있는 그대로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글 쓰기는 좀 더 쉬워질까.


그런데,

그것과 무관하게 조금의 꾸밈도 없이 내어 놓는 글 쓰기란 정말 가능한 것일까?

분명 멋진 사람만큼이나 멋없는 사람도 참 많은데

세상엔 왜 이리 멋진 글들만 넘쳐날까?


작가의 이전글 프로게을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