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오래간만에 글을 적게 되었다.
필자는 전단지 알바를 많이 보게 되었다. 흔히 길거리에 보면 아주머니부터 학생까지 다양한 계층들이 전단지 알바를 한다. 전단지를 그냥 주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이왕이면 남들보다 보다 빠르게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생각하다가 이 글을 적게 되었다. 이렇게 한번 해보자.
1. 큰소리로 인사를 해라
전단지 아르바이트하는 사람들치고 인사를 제대로 하는 경우는 필자는 거의 본 적이 없다.
그냥 무작정 손으로 휙휙 종이를 주면 누가 받겠는가? 그러나 정확하게 인사를 한번 해봐라. 전단지라는 것에 대하여 확실하게 수고한다라는 인식을 가지게 돼가 때문에 사람들이 받는 확률은 그만큼 높아진다. 내일 당장 크게 안녕하세요. ㅇㅇㅇ입니다 라고 인사를 해봐라. 사람들의 반응이 확연히 달라진다.
2. 가만히 서있지 말고 움직여라.
전단지 알바를 하는 사람들을 가만히 살펴보면 특징이 가만히 멀뚱멀뚱하게 서있는 것이 특징이다.
왜 서있기만 할까? 보다 적극적으로 사람들에게 접근해야 하지 않을까? 그것이 확률을 더욱 높인다.
전단지 알바의 특징은 빨리 전단지를 다 나눠주어야 일이 끝나지 않을까?
보다 적극적으로 움직여라. 사람들에게 다가가라. 가만히 서있지 말고 움직여라. 2명에게 가면 최소 한 명은 받는다. 보다 적극적으로 성실하게 보여라.
3. 사람들이 바로 읽을 수 있는 방향으로 전단지를 주어라.
되게 사소한 것이지만 효과를 따지면 다르다. 사람이 바로 읽을 수 있는 방향으로 줄 때와 한번 더 뒤집어야 할 때 당신이라면 어떤 경우에 더 읽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는가? 사소하지만 정방향으로 주는 것보다 역방향으로 줄 때 한번 더 눈에 빠르게 들어 오므로 읽을 확률은 높아진다.
4. 적극적으로 주어라.
휙휙~ 던지듯이 주지 말고 두 손으로 정중히 주면서 보다 적극적으로 전달해라. 그냥 휙휙 손만 움직이면 누가 받겠는가? 손에 거의 닿을 듯이 적극적으로 제공해라. 당신은 당신의 노동력으로 일을 하는 것임을 잊지 말라.
상기 4가지만 지켜도 사람들이 받을 확률은 급상승한다.
제일 중요한 것은 사실 상 1번이다. 당신이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야 한다. 적극적으로 말을 함으로써 자신의 존재를 알려라. 그러면 사람들도 당신을 알아 봐줄 것이다.
010-9505-7428
zzang2.co.kr@gmail.com
영업 조직의 문의도 환영합니다.
이 브런치의 게시물 저작권은 손창덕 본인 저자에게 있으며, 허락 없이 복사, 전송, 전제할 수 없습니다. 게시물을 허락 없이 이용하고 발생한 이익과 손해에 대해 저자는 끝까지 책임을 물을 생각이오니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