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채지연 Mar 27. 2022

03. 자발적인 관계

나에게 돈을 뺏은 적은 없었다. 무언가를 강요한 적도 없었다. 내가 자진해서 바치고 이것으로나마 환심을 사려고 노력했었다.

“B야 내가 맛난거 사줄게 나랑 놀자”

“귀찮아. 나 지금 C랑 놀건데 그럼 너가 C것도 사”

야 너 왜그래 내거를 왜 손따미가 사줘. 나 손따미 잘 몰라“

”아 몰라 지가 사겠데잖아. 귀찮은데 사주겠지“

나는 그래도 좋았다. 친구와 같이 저녁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기쁨에, 관계를 회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는 생각에 모르는 친구의 간식값까지 지불 하였다. 어쩌면 친구의 시간을 돈으로 계산한것일 수 도 있다. 친구는 내가 사온 간식을 받아들고 집으로 돌아갔다. 나를 불쌍하다듯 쳐다보던 옆의 친구의 표정을 아직도 잊을 수 없다. 그때는 친구들이 나를 싫어했던게 내가 돈도 없고, 재미없는 이야기를 해서 인줄 알았다. 사실 그냥 내가 싫은것이었다. 그래서 나에게 내어줄 시간이 없었던것이었다. 이유가 있으면 고쳐볼텐데 그냥 내가 싫다는데 내가 뭘 어떻게 할 도리가 없었다. 회복 할 수 있는 관계가 아니었다.

작가의 이전글 02. 까만 구멍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