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ng Aug 23. 2016

별 거 아니야

나의  위치  너의 상황

우리의 우상이 멋진 이유는

내가 할 수 없는 것들을

가지고 있고 잘하기 때문이다


우리 역시 그 일을 잘하게 되면

우상과 같은 위치가 되겠지


그땐 존경에서 영광, 배움의 대상으로

바뀔 거다


나의 상황에 따라

나의 위치에 따라

주위의 것들에 대한

시선도 마음도 달라지는 건

너무나도 당연한 것


하지만 매번 잊고 지낸다


조금만 노력하면

조금만 용기내면

사실 그렇게 생각만큼

어려운 것도 아닌데

지금은 어려워 보이지만

나도 할 수 있는 거다


편견에 휩싸여 포기하는

내가 될 순 없

그러기에 나는 지금 위치에서

기죽지 않을거다


생각하는대로 흘러가도록

나를 만들고

이 세상 많은 것들을 배워서

가르치는 사람이 되도록...




매거진의 이전글 애매함의 중심에 서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