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ng Nov 15. 2018

다시 하지 않을 일

나의 마음 너의 실수

한 때는 많이 힘들었다


왜 그런지 내 머리속으론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내 눈앞에서 자꾸 일어나서


이유도 모르는 일들을

견디기가 힘들었다


내 인생에서 나와 관련된

많은 일들은 내가 내마음이

시키는 대로 하며 결정하는 게

옳다고 생각하며 살아왔지만


가끔은 내가 원치 않는 일도

이유를 알 수 없는 일도

흔하게 일어날 수 있으며


그 많은 일들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기로 했다


내가 많이 다치고

아파하지 않기 위해


그리고 앞으로는

나를 힘들게 할 사람과는

만나지 않을 거다


다시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싶지 않으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왜 그럴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