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ng Nov 23. 2018

새드엔딩 or 해피엔딩

나의 엔딩 너의 엔딩

누구에게나 두 가지 모든 엔딩이 존재한다


처음에 화를 잘 내는 않는다 자신했던

그 사람에게서 많은 화를 보았고


스스로 잘 싸우지 않는다던

그 사람에게서 잦은 격분한 말들을 보았다


왜 우리는 나의 가장 좋은 모습만

보여주고 싶은 사람에게 나의 가장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게 되는 걸까


그 사람의 말 그리고 나의 뼈아픈 말들은

서로에게 상처만 남기게 되었다


여러 상처들을 회복하고 싶었지만

이미 너무 많은 가시밭길을 걸어왔다


서로에게 더 피해가 가지 않기 위해

한 사람은 그 길을 빠져나오는 방법을 원했고

또 한 사람은 그 시련을 딛고 끝을 가길 원했다


해결하려 하는 생각은 동일했지만

두 사람의 해결방법에 대한 길은 달랐고

이미 마음을 정한 전자에게 후자가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었다


그렇게 다른 길을 가게 된 두 사람의

결말은 당분간은 새드엔딩일 것이다


그러나 같이 걷는 길이 행복했었다는 그것만은

오래 기억됐으면 좋겠다


언제나 모든 일에 끝은

해피엔딩이기를 바라기에



매거진의 이전글 다시 하지 않을 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