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ng Nov 30. 2018

시간이 아깝다

나의 감정 너의 시간

보다 더 많은 사람들과

오랜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

라는 생각은 욕심이었다


모든 사람에게 더 밝고 좋은 이미지를

주기 위해 노력했지만

한해 한해 지날수록

너무 큰 감정 소모였다


어느 날 아는 사람에게

연락이 왔다

나의 여행에 대해

그럴 때가 아니지 않냐는

장난식의 문자였다


하지만 그렇게 이야기하다 보니

그 사람은 이야기는

나를 기분 나쁘게 하였다


나를 편한 사람이라 생각한다고

나에게 거르는 거 없이 막 내뱉을

권리는 없는 건데


오히려 가깝다면

더 배려해야 하는건데


문득 생각했다


20살이 아닌 지금 

이제는 나를 존중해주고

내 옆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가질것을


진짜 내 사람들과 더 즐거운

일들을 만들어야 겠다는 것을


이제는 그러고 싶다

좋은 사람들과 만나고 이야기

할 시간도 많지 않기에


더이상 아까운 시간

보내지 말기를





매거진의 이전글 새드엔딩 or 해피엔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