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ng Jul 02. 2016

초보자는 용감하다

나의 자신감 너의 자신감

브런치라는 앱을 알고

처음 나의 글을 쓰는 작가가 되었다


브런치에는 수많은 경험자와 경력자

그리고 뛰어난 작가분들이 있다


그분들의 글을 보면

오 같은 생각인데도 표현이 참 와닿는다

이런 생각을 많이 했다


아직 그냥 나의 생각과 느낌을

쓰는 다듬어 지지 않은 그리고 서툰 나지만

이런 글을 거의 매일 발행하는

나는 참 용감하다


초등학생 때 놀이공원을 가면

정말 가리지 않고 많은 놀이기구들을 탔다

그런데 고등학생 나는 사실  바이킹도

무서워하는 아이였다

아마 초등학생 때는 놀이기구가 어떤

느낌인지 모르고 타서 잘 탈수 있던 게

아닌지 지금은 이런 생각을 해본다


어떤 글이 사람들의 가슴에 와닿는지

또 어떤 이야기가 나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지 모르지만 그래도 나는 쓰고 싶다


초보자이기에 아직 배울 것이 많은 

걸음마도 떼지 않은 그런 위치이기 때문에

쓰고 쓰고 또 쓰면서

배우고 나아지겠지 라는 생각때문인지


나는 참 겁없고 용감한

초보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full호기심 zero끈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