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일학년담임 Jan 18. 2016

책으로 엮다



허 참...


살다보니 이런 일이 다 있다.


내가 지난 한 해 동안 올린 블로그 내용을 책으로 엮게 되었다.

인터넷에 아이들 이야기를 올리기 시작한 건 1995년, 내가 교사가 되고 나서 얼마 안되던 해였다.

PC통신 천리안. 그 안에 교사동이 있었다.

세월이 지나 pc 통신이 사라지면서 그 때 올린 글들은 모두 사라지고 없다.


내 글이 사라지는 거야 그러려니 했는데, 그 안에 담긴 우리 반 아이들 이야기가 사라지는 건 아쉬웠다.

그래서 당시 인터넷 ISP회사로 잘 나가던 채널아이라는 업체에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올렸다.

인터넷에 올린 글들은 따로 HWP파일에 담아 보관하다가 CD롬이 나오면서 거기에 저장해 두기도 했는데

이런 저런 에러가 나서 없어지고 말았다. 채널아이도 얼마 뒤 없어졌다.

이사 하다가 일기장을 잃어버린 것처럼 서운했다.


그 뒤로 네띠앙에 직접 홈페이지를 제작해서 올리다가 또 없어지고 여러 곳을 전전하다가

네이버 블로그에 안착을 한 게 2002년 쯤이었나보다.


출판사의 연락을 받고 선뜻 응한 건 책으로 묶으면 더이상 잃어버리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컸다.

단지 잃어버리지 않으려는 동기로 책을 묶는다... 이거 출판사 망하게 하는 지름길 아냐?



작가의 이전글 겨울 방학을 해야 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