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글음 Mar 01. 2023

향이 깊은 커피를 마신듯한
드라마를 봤어요

넷플릭스에서 오랜만에 슴슴한 드라마를 보았다. 과장도 없고, 막장도 없고, 경쟁도 없으며, 로맨스도 없는 드라마 <커피 한잔 할까요?>. 동네 조그마한 카페에서 벌어지는 일을 잔잔하게 펼쳐 보이는 드라마다. 근데 너무 좋았다. “재밌다”가 아니라 너~무 “좋았다”. 향이 깊고 그윽한 커피 한 잔을 마신 느낌이다. 여운이 짙게 남는다.  


이 드라마는 황보름 작가의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를 닮은 것 같기도 하고 이도우 작가의 <사서함 110호의 우편물> 같기도 하다. 알고 보니 허영만 님의 만화가 원작이다. 배우들이 드라마를 찍은 건지 진짜 그 삶을 살아내는 건지 모를 정도로 연기가 자연스러워 내 주변의 선후배, 친구를 보는 것 같은 느낌도 들었다. 특히 박호산 님의 연기에 홀딱 반해 버렸네.   



맛 좋은 커피 한 잔을 내리는 데도 저렇게 많은 변수가 있고 공부를 해야 하는 건지 몰랐다. 드라마 속 대사처럼 정말 버튼만 누르면 되는 일인 줄 알았는데. 다음날 우리 집에 있는 고가의 에스프레소 머신을 들여다보다가 머그잔 말고 사기잔을 가져왔다. 커피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잠시 했는데 이내 고개를 젓고 피식, 한번 웃은 뒤 그냥 버튼 눌러 내려 마셨다.   


전체 12회, 한 편당 25분 남짓이다. 하루에 몰아보기 딱 좋다. 봄이 끝나기 전에 다시 보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나도 김밥 싸면 브런치 메인에 뜰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