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nya Apr 11. 2024

01. 비엔나 오빠, 모스크바 아가씨.

비엔나, 모스크바, 프라하, 밀라노에서 5번 만나고 결혼했습니다.

2014년 여름, 오스트리아 작은 시골마을, 도이칠란츠베르크에서 우리는 처음 만났다. 그리고 그 해 여름이 가기 전 모스크바에서 두 번째 어색한 만남이 있었고, 그렇게 그가 모스크바를 다녀 간 뒤 롱썸(장거리 썸 타기)이 시작된 같았다. 


클래식 음악의 도시 비엔나에서 성악 공부를 하던 무게 있는 남자(외모도 정신도 딱 봐도 가볍지 않았다...)는 나와 적당한 거리를 두며 내가 그어놓은 선을 넘지 않았다. 그의 신중한 행동 그리고 자상하고 유머러스한 성격에 조금씩 마음이 열리기 시작했다. 우리는 서로의 선 대신 국경을 넘으며 비엔나, 모스크바, 프라하, 밀라노에서 5번 만났고, 이듬해 그는 나를 5월의 신부로 만들어 주었다. 


나의 제2의 고향 모스크바. 그리고 그 화려했던 S전자 해외법인 이 과장 타이틀을 미련 없이 버리고 노래하는 오빠를 따라 밀라노 새댁이 되었다. 


밀라노 = 어른들의 놀이터

이탈리아는 성악가 남편에게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배움의 공간이며, 브랜드를 사랑하는 나에겐 작은 것 하나에도 이야기가 담긴 무한한 영감을 주는 장소였다.

새로운 나라였지만, 힘든 게 없었다. 남편이 살던 오스트리아보다 융통성 있고, 내가 살던 러시아보다 밝은 이탈리아에 우리는 금세 매료되었다. 모든 일이 잘 풀렸다. 남편은 꿈에 그리던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제르몽 역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고, 아주 적당한 시점에 우리에게 아이까지 생겼다. 


모든 것이 완벽했다. 

‘이’씨 성의 남편을 만났고, 우린 아들을 낳았으니 그 이름은 ‘이태리’. 내가 꿈꾸던 나라. 문화예술을 꽃피운 르네상스의 나라. 명품의 나라. Made in 이태리. 그렇게 나는 '이태리'의 엄마가 되었다. 꿈이 이루어졌다.


행복했다. 동시에, 해야 할 일도 많았다. 육아도 일도. 데뷔는 했지만 안정적인 삶은 아니었다. 빨리 남편을 브랜딩 하고 마케팅해야 했다. 명색이 브랜드담당, 마케팅팀장이었는데... 재능 있는 남편 하나 브랜딩 못하랴. 그러나 오페라의 본고장에서 내가 잘 모르는 분야에 뛰어들어 현지에 먹히게 하는 건 쉽지 않았다. 자금부족, 인력부족, 실력부족... (핑계지만, 마케팅에 마음껏 사용할 자금도 넉넉지 않고, 육아에 시간과 체력도 점점 고갈되니 인력부족인 거로..) 게다가 보고 들은 건 있으니 늘 완벽하기를 추구했고, 어설픈 건 시작조차 하지 않았다. 그래도 이것저것 해보겠다고 크고 작은 연주회들을 기획했으나 딱히 성과가 없었다. '일을 했으면 성과를 내라!' 이 말이 귓가에 맴돌며 마음을 후벼낼 뿐이었다.   


첫아이니 육아에 욕심도 있어 낮시간엔 아이에게 올인했다. 초저녁이면 꼬맹이보다 먼저 잠드는 게 일상이었다. 남편 브랜딩, 나 자신의 퍼스널 브랜딩, 또 새롭게 탄생한 뉴 브랜드 '이태리'를 브랜드화해보겠다고 이것저것 시도만 하고 끝맺지 못한 것들이 내 삶에 널브러져 있었다. 감사하게도 어떤 순간에도 좌절하지 않고 착하고 성실한 남편의 도움으로 다시 일어나곤 했다. 


그래! 우리 잘 될 거야, 할 수 있어!! 

BHAG - Big Hairy Audacious Goal. 

꿈은 언제나 크게! 세계적인 오페라 가수, 그 정상을 향해 달려가던 어느 날!!! 코로나19가 찾아왔다.  

매거진의 이전글 프롤로그 - 나의 '아픔'은 '브랜드'가 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