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대현 Nov 08. 2016

20161015_이가현_가로수길

경남 MBC AM 라디오

매주 토요일 08:10-09:00

토요일의 음악여행

그남추(그 남자가 추천하는 음악) 프로그램의

게스트로 나와 매주 한곡씩 소개합니다.(노래 포함 10분 정도?)

엉성한 방송 원고와 노래를 공유합니다^^




설 - 그남자가 추천하는 음악 그남추 박대현 씨 안녕하세요.


박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설 - 어떻게 지내세요?


박 - (근황) 학교는 어김 없이 바쁩니다. 요즘 아이들이랑 곡 쓰기를 하고 있어요. 


설 - 아이들이 직접 노래를 만든다구요? 가능해요?


박 - 네 저번주에 말씀 드렸잖아요. 아무나 가능하다고. 


설 - 초등학교 4학년도 정말 곡을 쓴다구요? 


박 - 네 누구나 가능한데 초등학교 4학년도 되구요. 제 딸은 지금 초등학교 1학년인데도 자작곡이 두곡이나 있어요. 경남아 사랑해에도 방송이 되었답니다. ㅎ


설 - 대단해요. 어떻게 곡을 쓰죠? 곡 쓰는 방법 간단히 설명해주세요.


박- 곡 쓰는 방법 설명 1. 작사하기, 2. 작곡하기(흥얼거리기), 3. 편곡하기(연주하며 부르기) - 설명

그러기 위해서 가져야할 용기

1. 허접함을 인정하는 용기, 2. 표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 3. 나를 드러내는 용기

(이야기~)


설- 이렇게만 하면 곡을 쓸 수 있다?


박 - 설희씨도 한번 해보실래요? 다음주까지 가사 써오세요. 그럼 제가 가이드 해드릴게요.


설 - 꼭 한번 해보고 싶네요. 


박 - 요즘 육아가 힘들잖아요. 육아 이야기로 한번 가사를 써보세요. 애키우기 힘들다. 뭐 소소한 그런 이야기루요.


설 -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어떤 노래를 가지고 오셨나요?


박 - 작년 이맘때 전에 창원 뮤지션들끼리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했어요.


설 - 정말요? 몰랐어요.


박 - 네 모르셨겠지요. ㅎ 창원에서 활동하는 5팀이 창원을 주제로 함께 앨범을 냈는데요.

1    사랑한단 그 한마디로는 작사 이선광 작곡 이선광  

2    가로수길 작사 이서후 작곡 이가현  

3    천원짜리 자전거 작사 없는살림에 작곡 없는살림에  

4    세 모습 달 작사 이든 작곡 이든  

5    사랑하겠네 작사 최준혁 작곡 최준혁  

마침 모두 여기서 제가 추천했던 밴드들이 있네요.


이런 앨범을 냈는데

그중 오늘은 수요일밴드 보컬이죠 이가현씨가 쓴 가로수길을 들려드릴려고 해요.


설 - 그런데 작사 작곡을 보니 박대현 씨가 아니네요.


박 - 여행작가이자 경남도민일보 기자이신 이서후 저한테는 형님이 가사를 서 주셨구요.

이가현이 곡을 붙었어요.

제가 원래 붙였는데 마음에 안든다고 자기가 노래를 붙였어요.

저도 들어보니까 제 꺼보다 좋아서 그렇게 하라고 했어요.


설 - 어떤 내용이에요?


박 - 창원 가로수길에서 햇빝이 솨~ 나고 분위기 좋은 그런 분위기를 이야기해요.


설 - 기대됩니다. 이가현 씨의 가로수길 들어보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gLqgZqEeZo

작가의 이전글 20161008_신현희와 김루트_오빠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