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대현 Nov 06. 2015

승진안행♡학폭 점수. 안녕~(4)

주변의 우려 그리고 내 마음

승진안행♡(승진 안 해도 행복할 선생님)
승진 점수를 모으기 위해 쓰는 에너지를 나와 가족과 학생들을 위해서 쓰고자 하는 선생님들의 모임
(승진점수 안 모으면서 승진은 노력함^^)
https://www.facebook.com/groups/happywithoutsj/


승진안행♡학폭 점수. 안녕~(1)에서는 내가 학폭 점수 때문에 학교를 옮겼다는 이야기를

(2)에서는 9년간 왜 내가 승진 점수를 모았는지 하는 이유를

(3)에서는 그렇다면 왜 승진 점수를 이제부터 받지 않겠냐는지를  이야기했음


이번 (4)에서는 주변의 우려 그리고 내 마음을 잠깐  이야기해보려 해


승진 점수를 더 이상 모으지 않겠다고 했더니

3가지 정도의 우려를 하셔


1. 받을 수 있을 때 받아 놓는 게 좋다 나중에 후회한다.

2. 선언(공언)하는 것이 나중에 니 발목 잡는다.

3. 너의 행보(승진 점수 거부)가 승진 점수를 모으는 선생님들에 대한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


1. 받을 수 있을 때 받아 놓는 게 좋다 나중에 후회한다.

내가 올해 학폭은 충분히 받을 수 있는데 안받은 이유는

이것 받으면 또 내년에 받고 싶고 계속 받고 싶고 벽지도 모으고 싶고

그럴까 봐.

그래서 올해부터 과감하게 더 치열하게 누구보다 열심히

나를 위해서 에너지를 쏟기 위해서 점수를 안 모으기 시작한 거야.

딱 그거야.


2. 선언(공언)하는 것이 나중에 니 발목 잡는다.

항상  이야기하는데 승진 점수를 더 이상 모으지 않는 것과

승진을 하고 말고는 별개의 문제야.

나중에 나의 역량이 충분하다 판단되고

내부형 교장 공모나 장학사 공모 등의 기회가 주어지면

학교 관리나, 장학사에게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누구보다 더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할 수도 있어

만약 이 시스템이  계속된다면??? 당연 못하겠지.ㅎㅎㅎ

나는 지금의 시스템이 바뀌리라는 확신은 있지만. 안 바뀔 수도 있는 거고.


그것과  관계없이 지금 내가 하고 싶은 것들에 집중하겠다.

그러니 지금 승진 점수를 모으는데 에너지를 쓰지 않겠다는 게 요지.

나중에 점수 따려고 애쓰는 일은 없을 거야.(근데 사람 일이라는 게 모르긴 하지ㅋㅋ)


만약에 내가 승진 점수를 따기로 결심했다면

후배들에게 승진 점수를 꼭  꼭!!!! 모아 놓으라는 글을 쓰고 노래할 거야.ㅋㅋ


3. 너의 행보(승진 점수 거부)가 승진 점수를 모으는 선생님들에 대한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

그냥 10년 차 일개 평교사가

승진 점수 모으기보다 내 행복을 찾기 위해 승진 점수 모으기 안할래요~ 하는

이 글이 어떤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지 모르겠어 사실.

누구보다 열심히 학생들 지도 하시고 승진 점수도 있으신 선생님들이 많이 계시기에!!!

승진을 통해 멋진 학교를 만들고 싶으신 선생님들의 노력을 절대 평가 절하하지 않아.

절대!!

오히려 응원함!! 정말로!!!

(제가 근무하는 학교에 근무하실... 교장선생님.. 잘 부탁드립니다~ )


탈북자의 심경?

마라톤 레이스 이탈자의 심경?

잘 모르겠네

그토록 치열하게 승진 점수를 갈구하고 9년간 살아오다가

한순간에 이렇게 마음이 바뀔 수 있나 싶다.

좀 점수가 아깝고

나중에  후회할까 봐 걱정도 된다 솔직히

그런데...

지금 내 마음에서 가장 원하는 게 무엇이냐 물으면

나 음악 하면서 행복한 거고, 우리 가족 좋은 추억 만드는 거고

학급운영 전문가가 되고 싶은 거야.


크게 이 3가지.

이 세 가지를 승진 점수 모으기 때문에  포기할 수가 없었어.

점점 음악 하는 게 일이 커지고... 더 재미있어지고

하고 싶은 일들이 많아지고...

애들은 커가고..(크면 나랑 안 놀 것 같고)

어서 학급 운영 전문가가 되고 싶은데


표창에 연구점수에 벽지에 영재강사에

각종 체육대회에 파견에 각종 보고서에

이런 것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싶지 않더라고

그래서 딱 포기해버린 거지.


그래서 좀 시원 섭섭한데

좋은 점도 많더라.

그건 또 다음에.

매거진의 이전글 승진안행♡학폭 점수. 안녕~(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