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06. 2021

이직한 직장인 1톤 용달 이사 성공기

숨고 원룸 용달 이사 서비스 이용한 황재웅님 후기

1톤 용달로 
1인 이사 성공한 
직장인 이야기 

- 숨고 원룸 용달 이사 서비스 이용한 황재웅님 후기 -

본가에서 통근이 어려운 직장인분들은 직장 근처에서 원룸 규모의 집을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직이 잦거나 집의 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이사를 자주 하게 되죠. 어떻게 하면 경제적으로 자기에게 맞는 조건으로 1톤 용달 이사를 진행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숨고로 성공적인 포장 이사를 진행한 직장인 '황재웅' 요청자님을 만나보았습니다. 황재웅 요청자님은 숨고로 1톤 용달 이사를 요청하여 1인 이사 고수를 만나 만족스러운 이사를 진행하셨다고 하는데요. 지금 바로 황재웅 요청자님 이야기, 함께 보시죠!



셀프 원룸 용달 이사의 아픈 경험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서 자취하고 있는 직장인 황재웅입니다. 최근 이직을 하게 되어 새로운 직장 근처로 이사를 가게 되었어요. 새로 이사 가는 곳은 실평수가 6평 남짓한 원룸이에요. 이전에 살던 곳은 혼자 살기 적당한 투룸이었는데요. 사실 투룸에서 원룸으로 이사를 가는 거라 아쉬운 마음이 없지 않았죠. 그래도 이직과 함께 근처 집을 빨리 얻을 수 있어서 감사해요.


그런데 진짜 걱정은 1인 원룸 용달 이사였어요. 투룸에서 원룸으로 1톤 용달 이사를 하려다 보니 엄두가 안 났어요. 투룸에 있는 짐을 일부를 버리고, 1톤 원룸 용달에 맞게 이삿짐을 꾸려야 되는 상황이잖아요.


전에 1인 이사를 혼자서 하다가 정말 땅을 치고 후회한 경험이 있어요. 돈을 조금 아껴보겠다고 1인 이사 이삿짐을 혼자 다 싸고, 1톤 원룸 용달 차량만 불러서 셀프 이사를 진행했는데요. 제가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이삿짐 포장도 제대로 못하고, 그러다 보니 1톤 이사할 때 일부 짐들이 파손됐어요. 또 이삿짐 옮기는 것도 혼자 하다 보니 결국 1인 이사가 끝나고 몸살이 났어요.


혼자서 원룸 용달 이사하다가 고생한 경험이 있어 이번에는 1톤 용달 이사 전문 업체를 부르기로 결심했죠. 하지만 비교적 작은 규모의 1톤 이사임에도 불구하고 1인 이사 비용은 천차만별이었어요. 돈을 버는 직장인이 되어도 1인 이사로 큰 비용을 지출하는 건 살짝 부담이 되더라고요.


▶︎▶︎ 원룸 용달 이사 평균 비용 알아보기


누구보다 신중하게 고른 1톤 용달 포장이사 업체

합리적인 가격으로 1톤 용달 이사를 진행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인터넷에 '1톤 용달 이사'로 검색했어요. 검색엔진에서 숨고와 다른 이사 업체가 떴는데 저는 숨고로 원룸 용달 이사 서비스 요청서를 보냈어요.


▶︎▶︎ 원룸 용달 이사 요청서 보내러 가기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게 클릭하다 보니 저도 모르는 사이에 요청서 작성이 끝났어요. 그리고 제 주변에서 활동하는 고수님들에게 제가 작성한 요청서가 보내졌다고 알림이 왔어요. 신기했어요. 그 후로 48시간이 안 돼서 숨고를 통해 총 10명의 고수님에게 원룸 용달 이사 견적을 받았어요.


견적서들을 비교해봤는데 고수님마다 1톤 용달 이사 견적이 다 달랐어요. 원룸 이사의 유형에 따라 견적이 천차만별이었죠. 일반 이사, 반포장이사, 포장이사가 있는데 포장이사가 가장 가격이 비싸요.


저는 가격이 가장 비싸지만 포장이사를 하고 싶었어요. 셀프 이사를 하다가 몸이 고생한 경험이 있잖아요. 저는 견적서를 보내주신 고수님들의 프로필을 꼼꼼히 읽어보고, 고수님들과 채팅을 진행하면서 포장이사 가격을 다시 여쭤봤어요. 이렇게 꼼꼼한 비교를 통해 제가 선택한 원룸 용달 이사 고수님이 바로 손병택 고수님이세요.


직장인 안성 맞춤 원룸 용달 포장 이사 고수님


손병택 고수님은 똑 부러지신 분이세요. 1톤 용달 이사 경험도 많으시고 생각보다 나이도 젊으신 분이셨죠. 우선 고수님께서 1톤 용달 이사 상담을 무척 친절하게 해주셨어요. 제 상황을 말씀드리고 조건 변경을 요청했을 때도 유연하게 조율해 주셨거든요.


고수님에게는 두 명이 오는 견적을 받았는데, 1명으로 변경을 했어요. 저도 고수님과 함께 이삿짐 싸는 일을 많이 도와드릴 거 같았거든요. 그리고 저는 추가 비용이 드는 현장 방문을 생략했어요. 고수님께서 전화로도 충분히 상황 파악이 가능하다고 하셔서 구체적으로 집 상황을 말씀드렸어요. 그리고 이사 전에 필요한 준비사항을 전달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부분이 저는 제일 감사했어요. 제가 오후 1시로 원룸 용달 이사를 요청했어요. 저는 밤늦게까지 일을 하는 직업을 갖고 있어요. 그래서 늘 아침에 퇴근하는데 몸이 많이 피곤해요. 1인 이사 전까지 체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조금이라도 잠을 자야 하는 상황이었죠. 고수님께는 죄송했지만 조그만 늦춰서 이사를 시작할 수 있겠냐고 양해를 구했습니다. 무리한 부탁에도 고수님은 흔쾌히 응하시고 오후 1시에 맞춰서 와주셨어요.


고수님께서는 도착하셨을 때부터 빠릿하게 일을 진행하셨어요. 제가 할 일을 배분해 주셔서 빠른 속도로 편하게 포장 이사를 진행할 수 있었어요. 짐이 꽤 많았는데도 불구하고 예상했던 시간 단축해서 1인 이사를 진행했습니다.


숨고로 나에게 맞는 1톤 이사 업체를 찾아보세요!
원룸 포장 이사 진행하는 손병택 고수님

포장이사는 업체가 이삿짐 배치까지만 해주는 건 줄 알았어요. 그런데 손병택 고수님은 물건들을 다 내려주시고 침대 조립까지 해주셨어요. 블라인드도 고정시켜 주시고 가구 배치에 있어 다양한 도움을 주시려고 노력해주셨죠. 덕분에 그 사이에 저는 동사무소에서 전입신고 등 이사 후에 필요한 일을 할 수 있었어요.


저는 이번에 숨고 덕분에 1톤 용달 이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어요. 숨고 손병택 고수님이 아니었다면 이만큼 만족스러운 원룸 용달 이사를 진행할 수 있었을까 싶어요. 제가 1톤 원룸 용달 이사를 앞둔 여러분께 해드릴 수 있는 조언은 하나예요. 저렴한 가격만 보고 원룸 용달 이사 업체를 결정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저렴한 업체들은 대부분은 현장에서 가격을 올리는 속칭 '가격을 튀기는' 업체가 많거든요.


저는 굉장히 신중한 성격이에요. 이번에도 숨고로 7군데가 넘는 원룸 용달 이사 업체를 찾아보면서 업체의 신뢰도, 가격, 서비스 내용 등을 꼼꼼하게 확인했어요. 저처럼 여러 조건들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숨고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숨고 요청서를 보내면 나에게 맞는 고수님들이 견적서를 보내세요. 그러면 저는 제 요청사항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고수님을 선택하면 돼요.


원룸 용달 이사를 앞둔 모든 직장인분들!

숨고로 합리적인 비용과 전문성을 지닌 고수님을 찾아보세요.

그러면 쉽고 빠르게 원룸 용달 이사를 성공할 수 있을 거예요!


▶︎▶︎ 숨고에서 원룸 용달이사 고수를 찾아보세요



▼ 손병택 고수님께 원룸 이사 요청서를 보내보세요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5개월 작곡 레슨 받고 디지털 싱글 음원 발매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