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Sep 16. 2021

그림 같은 신혼집 인테리어 시공 후기 ​

아파트 인테리어 황유라 님 인터뷰

그림 같은
신혼집 인테리어 시공 후기

- 아파트 인테리어 황유라 님 후기 -

무엇이든지 ‘처음’이라면 설레는 감정이 배가 되죠. 생애 처음으로 내 집을 장만했다면 얼마나 소중하고 애착이 생길까요? 오늘은 숨고를 통해 생애 첫 집 인테리어를 완성한 황유라 님의 이야기를 소개하려고 해요. 그림 같은 유라 님의 신혼집 구경, 함께 하시죠!



숨고에서 신혼집 인테리어를 진행한 이유

안녕하세요. 다음 달 결혼을 앞둔 있는 예비 신부 황유라입니다. 신혼집을 큰 맘 멈고 아파트로 장만했는데, 완벽하게 꾸미고 싶어서 인테리어 시공을 요청했어요. 생애 첫 집이라서 그런지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그런데 인테리어 시공 자체도 처음이라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견적은 어느 정도가 적당한 건지 감이 안 잡혔어요. 여기저기 발품을 팔아가며 알아보다 검색을 통해 숨고를 알게 되었죠.

제가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예산이었어요. 아무래도 아파트 인테리어에는 큰 돈이 들어가니까요. 다음으로는 저희 부부가 원하는 집을 만들어줄 수 있는지였어요. 깔끔하고 심플하면서 포인트가 있는 집을 원했거든요.

숨고에서 만난 황승언 고수님은 이 두가지를 모두 만족시켜주셔서 좋았어요. 특히, 저희 입장에서 생각하면서 인테리어 방향을 잘 잡아주셔서 도움이 되었어요. 예산에 맞추면 원하는 대로 집이 완성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하고, 인테리어만 신경쓰면 예산을 초과한다고 하는데 저희는 예산과 인테리어 모두 원하는 대로 진행할 수 있었어요.

▶︎▶︎ 아파트 인테리어 평균 예산 알아보기


마음에 쏙 드는 그림 같은 집

아파트 인테리어에 신경 쓸 게 한둘이 아니다 보니 예민해질 수밖에 없잖아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시공 과정 내내 트러블이 하나도 없었어요. 생각해보니 고수님과 대화를 정말 많이 했어요. 이것저것 여쭤보기도 편했고, 대화를 하면 할수록 인테리어 전문가라는 게 느껴져서 더욱 믿음이 갔어요. 시공 기간 내내 저희 부부가 현장에 자주 방문해서 불편할 수 있었을텐데 친절히 설명해주시던 모습이 기억에 남아요.

소통을 많이 해서 그런지 인테리어 결과물에 정말 만족해요. 제가 SNS에서 본 게 많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원하는 집의 모습이 구체적이었거든요. 그런데 정말 꿈꾸던 모습 그대로 만들어주셨어요. 그림 같은 신혼집이 완성돼서 너무 기뻐요.


가장 좋아하는 공간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은 거실과 안방이에요. 안방에는 드레스룸으로 연결되는 공간이 있는데, 고수님께서 아치형으로 특별하게 만들어주셨어요. 단순할 수 있는 공간에 포인트가 생겨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곳이 되었답니다. 정말 예쁘죠? 그리고 침대 옆에는 천장과 연결된 전등을 설치했는데, 덕분에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어요.

거실은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깔끔한 분위기로 시공했어요. 등은 다운라이터로 했는데, 원하던대로 심플한 컨셉에 잘 어울리더라고요. 아직 가구는 들이지 않았지만, 빈 공간인데도 편안한 느낌이 나는 거실이라 너무 좋아요. 앞으로 거실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낼텐데 마음에 쏙 들어서 다행이에요!


인테리어를 준비 중인 분들에게 한마디

인테리어는 무조건 발품이에요. 시간 내서 여기저기 알아보고 상담받아야 원하는 업체를 찾을 수 있으니까요. 그런 점에서 저는 숨고를 추천해요. 원하는 것만 체크해서 요청서를 작성하면 여러 곳에서 견적이 오니까 쉽게 비교할 수 있거든요. 사실, 저는 이번에 처음 숨고를 이용해봤어요. 그런데 고수님과 진행한 인테리어 시공이 만족스러워서 이번에는 커튼/블라인드 설치 서비스도 알아보고 있답니다.


저처럼 숨고가 처음이라 망설이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일단 문의해보세요. 저도 처음엔 낯설었지만, 결과는 200% 만족스러웠거든요. 새로운 것에 대한 편견 아닌 편견을 깨보시길 바라요!

▶︎▶︎ 숨고에서 아파트 인테리어 알아보기


황승언 고수님제주 주택 리모델링 요청서를 보내보세요

인테리어 전문가라면 숨고 인테리어 고수로 등록해보세요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도 예쁜 전원주택이 가져다준 여유로운 삶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