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Mar 26. 2018

한번 빠지면 헤어날 수 없는 스쿠버 다이빙 매력 3개

[고수의 꿀팁] 스쿠버 다이빙 강습 / 안승옥 고수


혹시 물을 좋아하시나요? 첨벙 물에 빠져 물 속을 유유히 유영하고 무중력과 같은 느낌을 온몸으로 받으며 헤엄치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세요. 숨고의 스쿠버 다이빙 레슨 안승옥 고수는 스킨 스쿠버는 화려함과 공허함 모순되는 두 가지 매력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스포츠라고 전한답니다.

스쿠버 다이빙 고수가 전하는 스킨 스쿠버 다이빙의 매력과 배우면 좋은 점을 자세히 알아봐요.


스쿠버 다이빙은 화려함과 공허함을 가진 특별한 스포츠에요.


1. 끝없는 바다의 화려함에 빠질 수 있어요.
지구 전체 면적의 3분의 2가 바다로 이루어져 있죠. 스쿠버 다이빙을 시작하면 못 가본 곳이 너무 많아 걱정이 들 정도에요. 가보지 못한 곳은 많고 수중환경도 그만큼 무궁무진하답니다. 육상에서 절대 보지 못할 수중생물과 유기물체를 볼 수 있어요.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나 볼 수 있던 수중 물고기와 해파리, 신비로운 해초를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질 수 있어요.

2. 드넓은 바다 속 스스로 나 자신을 가장 잘 알 수 있는 기회에요.
스쿠버 다이빙 입수 직전까지 바깥 세상에 존재해요. 조직과 사회생활에 묶여 여러모로 스트레스 받고 부정적인 영향도 많이 받게 되죠. 그런데 입수를 하고 나면 신기하게 바깥 모든 것을 잊을 수 있어요. 들리는 소리라고는 내가 산소통을 통해 들이 쉬고 내뱉는 숨소리만 들리죠. 그 숨소리만 듣고 바다에서 '나'라는 자신에 대해 오롯이 느낄 수 있어요.

3. 수중 잠수 경험은 사람을 바꿀 정도에요.
신비로운 수중 물체와 가만히 들리는 숨소리, 약한 중력과 미묘한 수압, 그 속을 자유롭게 유영하는 경험을 하면 긍정적인 공허함을 느끼고 자기 내면을 들여다 볼 수 있어요. 화려함과 고요함을 둘 다 겪고나면 바다 밖 세상이 달라보여요. 스쿠버 다이빙을 경험한 사람 중 크게는 자신의 가치관이 달라지거나 라이프 스타일이 긍정적으로 변한 사람도 있답니다.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장점) 5가지


1. 스트레스 해소
바다 밖 세상은 잠시 잊어버리세요. 그리고 지금에 집중하세요. 특별한 잠수 경험은 스트레스를 말끔히 없애버리는데 탁월합니다.

2. 두려움 극복
마냥 물을 두려워 하거나, 물 속 세상에 겁먹고 있지는 않은가요? 막상 들어가면 아름다운 세계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요. 잠수를 한 번 하고나면 모든게 두렵지 않아요. 수중 생물은 원래 알던 내 오랜 친구같이 느껴지고 물 속 환경은 태아의 경험을 떠오르게 할만큼 편하답니다.

3. 사회성 발달
아니, 스쿠버 다이빙이 어떻게 사회성을 발달시키나요? 모르는 소리 마세요. 스쿠버 다이빙는 단체로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기도 합니다. 수압이 존재하는 극한 수중 환경에서도 서로 수신호를 주고 받으면서 소통하거나 도움을 주고 협력하는 과정이 존재해요. 답답한 수중환경에서 소통과 협력을 경험함으로써 사회성 발달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4. 강박증 해결
이건 다소 숨고 스쿠버다이빙 안승옥 고수님의 생각일 수 있어요. 하지만 많은 수강생분들이 경험한 부분이랍니다. 강박증은 나도 모르게 초조하거나, 스트레스 받을 때 생길 수 있어요. 잠수를 경험하고 색다른 환경에서 새로이 적응하는 나 자신을 보고 자신감을 얻거나, 특별한 경험을 통해 나도 모르게 강박증을 이길 수 있 답니다.

5. 근력 발달
물에서 즐기는 운동의 경우 육상보다 칼로리 소모가 심하다는 사실은 익히 아실거에요. 스쿠버 다이빙도 생각보다 물 속에서 발차기를 많이 차야 하는 스포츠에요. 잠수를 유지하고 물 속에서 이리저리 유영하다 보면 자연스레 근력 운동을 하고 있는 셈입니다. 그리고 체력 소모도 상당하죠.


숨고에서 스킨 스쿠버 다이빙 고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간편하고 빠르게 스쿠버 다이빙 강습 알아보기


⚡꿀팁 제공자: 스쿠버다이버 안승옥 고수 만나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현직 성우가 말하는 성우되는 법과 성우에 대한 모든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