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n 18. 2018

기구 필라테스 효과, 일상의 여유

필라테스 수강생 정문희님을 만나다


재작년부터였나요. '소확행'이란 키워드가 사람들끼리 오가기 시작했어요. '소확행'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줄임말에요. 그렇다면 숨고가 생각하는 소확행은 무엇일까?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소확행은 멀리 있지 않다.' 일상에서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는 숨은 기쁨 아닐까요? 숨고를 통해 소확행을 누리는 사람들의 이야기에 주목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주간 소확행은 필라테스입니다. 필라테스는 요가와 비슷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고, 어떤 운동인지 정확히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필라테스는 재활 목적으로 개발된 운동으로 자신의 몸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 필라테스 기구를 통해 체형을 교정하고 코어를 강화, 군살을 제거할 수 있죠. 필라테스를 통해 자신의 몸을 돌아보고, 일주일에 한 번은 길게 호흡하는 시간을 갖는 숨고 이용자 정문희님을 만나봤습니다.




책, 운동, 화장품에는 돈을 아끼지 않아요.
내면을 키우고, 건강을 유지하고, 외면도 신경써야죠.


#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려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스타트업 회사에서 세일즈 매니저로 근무하고 있는 정문희라고 해요. 30대 직장인이고, 성남에서 살고 있어요.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죠. 여동생은 둘 있는데 일찍 모두 시집갔어요. 저만 남았네요.(웃음) 화려한 싱글인지는 모르나 소소한 싱글 생활을 열심히 즐기고 있어요. 

# 보통 퇴근 후 시간은 어떻게 보내시나요?

혼자서 책 보는 걸 좋아해요. 퇴근 후 시간이 남으면 항상 책을 가까이 해요. 1~2주에 한 권은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서점 가는 걸 좋아해요. 명품이나 가방 구경하는 것보다 서점에서 책 구경하는게 더 좋아요. 그리고 주말에는 친구들과 자주 어울리죠. 싱글인 친한 친구 한 명과 함께 분당 맛집을 찾아다니죠.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대화도 많이 해요.

# 가장 최근에 읽은 책 중 재밌게 읽었던 책이 있나요?

인문학, 철학,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모두 좋아해서 뭘 말씀드릴지 고민되네요. 요즘 저희 세일즈팀에서 북클럽을 하고 있어요. 이번에 읽은 책은 '플랫폼 제국의 미래'라는 책인데 좋았어요. 미국 뉴욕대학교의 경영 스쿨 교수님이 쓰신 책인데 아마존, 구글, 애플, 페이스북 이 4개 기업의 역사와 발전과정을 재밌게 풀어서 설명한데다 뭔가 애플의 본질을 가장 잘 말하는 책인 것 같아요. 최근에 재밌게 읽었죠.

인생 책은 초등학교 때 읽은 펄벅의 '대지'에요. 정말 감명 깊었어요. 어릴 때 이 책을 만나 독서의 세계에 빠지기 시작했죠. 그때부터 작가가 되고 싶단 꿈을 꿨어요. 지금도 은퇴 후 작가가 꿈이랍니다.


# 어떤 일을 할 때 행복하신가요?

어떤 일을 할 때보다 제 상태가 어떤지에 따라 만족감과 행복이 다른 것 같아요. 전 일이던 취미던 뭔가에 몰입한 순간에 행복을 느껴요. 제 능력을 발휘해서 고객과 상담하는 것에 몰입하고, 끝으로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때 보람을 느끼죠. 책을 읽을 때도 같아요. 책에 몰입해서 빠져들 때 행복해요. 이렇게 몰입을 통해 한단계씩 점점 제가 발전하는 기분이에요. 1년마다 달라지고 작년의 나와 지금의 나를 비교해보면 긍정적으로 성장했다고 생각해요. 달라진 모습을 스스로 느끼니 자존감도 높아지는 것 같아요. 어릴 때는 콤플렉스도 많았답니다.

행복을 위해 몰입이 중요해요.


# 가심비라고 하죠. 정문희님이 돈을 아끼지 않을 때는 언제인가요?

책, 운동, 화장품 이 3개는 돈을 아끼지 않아요. 책은 제 내면을 가꾸는 거라 아깝게 느껴지지 않아요. 운동은 건강을 위해서 아끼지 않죠. 요즘 하루에 만보 걷기를 하고 있어요. 그리고 필라테스도 시작했죠. 건강해야 책도 읽고 사회활동하고 오래 살아서 은퇴 후 작가도 되어보죠.(웃음) 그리고 여자로서 외모 가꾸는 걸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화장품도 좋은 거 쓰려고 돈을 아끼지 않아요. 좋아하는 화장품 브랜드는 클라란스인데, 유럽에서 1등하는 브랜드죠. 천연 화장품이에요.

# 숨고는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숨고는 이용하기 전부터 알고 있었어요. 학교 다니던 시절 전공이 산업 공학이에요. 그래서 수업 시간에 O2O(Online to Offline으로 온라인으로 오프라인 서비스/물품을 찾고 이용하는 커머스를 말한다)와 플랫폼 서비스에 대해 많이 배웠죠. 미래의 비즈니스 모델은 '플랫폼'과 '연결'을 빼놓을 수 없겠더라고요.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어요. 숨고는 광범위한 서비스를 다루면서, 간편하더라고요. 그리고 한국 사람들은 똑똑하다고들 하던데, 진짜 숨은 고수가 생각보다 많아서 신기했어요.


# 왜 필라테스인가요?

앞서 운동에 돈을 아끼지 않는다고 했던 만큼 건강관리를 위해 투자한거죠. 부모님을 닮아 운동을 좋아했어요. 집안 전체가 운동마니아에요. 아버지는 41km 마라톤을 수십 번 완주하셨고, 어머니는 에어로빅을 10년 가까이 하고 계세요. 저도 헬스는 7년 정도, 요가도 6개월 간 했어요. 그런데 일을 시작하면서 운동을 안하니까 시간이 갈수록 몸 상태가 나빠지는게 확 느껴졌어요. 어깨가 자주 뭉치고, 허리도 뻐근하더군요. 필라테스가 기구를 통해 체형 교정과 코어 강화에 도움을 주는 운동이라는 말을 듣고 시작했어요.


# 필라테스 고수님을 직접 만나보니 어땠나요?

필라테스 레슨 요청서를 작성할 때는 '이상한 강사면 어떡하나, 수업 퀄리티는 괜찮을까'하는 걱정을 많이 했어요. 그런데 막상 직접 만났는데 선생님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나이도 비슷해서 말도 잘 통하는 것 같고 편하게 수업을 받았어요. 요청서당 5명의 고수가 연락하니까 상담하고 이것저것 이야기하면서 나랑 잘 맞겠다 하는 사람을 골랐기 때문에 더 잘 찾았다고 생각해요. 수업하는 건물과 스튜디오도 쾌적하고 좋았어요.

 


고수님을 만나기 전에는 이런저런 걱정을 했었죠.


# 필라테스 수업은 어땠어요?

먼저 인바디를 통해 제 체형을 분석한 후 상담받는게 좋았어요. 그리고 제 몸의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시고 맞춤 레슨을 진행하셔서 마음에 들었어요. 1:1 레슨이라 가격은 조금 높았지만, 제 몸에 맞는 운동을 할 수 있어 흡족했죠. 필라테스에도 여러 기구가 있는데 그걸 모두 사용하는게 아니더군요. 전문가와 함께 내가 필요한 기구와 운동을 적절하게 집중하는 방식이었어요. 굉장히 친절하고 차분하게 수업을 진행해주셨어요.

# 필라테스를 시작하고 달라진 점을 느꼈나요?

정말 신기했어요. 어깨와 등에서 뻐근한 통증을 느끼던게 나아졌죠. 신기해서 선생님께 여쭤봤더니 사무실에서 계속 앉아 있으면 자세가 나빠져서 어깨가 굽은 라운드링 모양으로 될 수 밖에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뭉치고 뻐근한 상태래요. 필라테스 기구로 안 쓰는 근육을 고르게 펴주니까 증상이 눈에 띄게 좋아지는거라고 자주 나오라고 하시더군요.


# 숨고에서 다음으로 이용하고 싶은 서비스가 있나요?


서비스를 검색해보다가 정리 수납 컨설팅을 봤어요. '정리 수납도 컨설팅을 제공하고, 전문가가 있구나'싶었죠. 찾아보니 집을 싹 정리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필요한 수납 가구를 채우고, 고객이 원하는 걸 바로바로 찾아 꺼낼 수 있고 반대로 제자리에 둘 수 있도록 체계를 잡아주는 것 같더라고요. 나름 정리도 잘하고 깔끔한 편인데 전문가는 다른 것 같아 한번 받아보고 싶어요.


# 마지막으로 정문희님에게 소확행이란 무엇인가요?

제게 소확행이란 '큰 욕심 없이,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것'이에요. 인생은 유일하고, 시간은 유한하잖아요. 마음에 맞는 사람들과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고 싶어요. 

어릴 때 동네 언니가 20대 때 돌아가셨던 경험이 있어요. 어머니끼리도 가까운 사이였죠. 건강하다가 갑자기 그렇게 돼서 더욱 충격이 컸어요. 언니의 어머니께서 '딸이 천 원 한장 아끼며 모으던 통장이 있다. 맛있는 것 하나 더 먹게 하고, 여행 가게 할 걸... 너무나 후회가 된다.'고 하셨어요. 

그 때 이후로 삶의 철학이 많이 바뀌었어요. 저도 그 전까지는 천 원 한장을 아꼈어요. 지금은 살아 있는 이 순간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소소한 행복을 즐기며 산답니다.


당신의 소확행은 무엇인가요?
숨고가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숨고 필라테스 고수님 알아보기 Click!



숨고의 주간 소확행은 매주 숨고를 통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누리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이야기입니다. 라이프 스타일 전체를 아우르는 숨고 서비스를 통해 일상에서 어떤 작은 기쁨을 맞이했고, 확실한 행복을 누리고 있는지, 그리고 그들의 삶은 어떤지 조금이나마 알리고 있습니다. 

숨고 이용을 통한 소확행 이야기 제보
이메일: ricky@soomgo.com / google form: https://goo.gl/forms/nuIxagNdBuTKz6n43


함께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숨고를 통해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누린 경험을 공유해주세요. 메일로 간단한 글과 사진 그리고 연락처를 보내주시거나 구글 설문지를 작성해주시면 고르고 골라 전화/이메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필라테스 관련 다른 글 보기 : https://brunch.co.kr/@soomgo/39


매거진의 이전글 외고생이 전하는 숨고 스페인어 회화 과외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