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an 09. 2019

이사/입주 청소 업체 우시구 고수를 만나다

숨고가 만난 백스물아홉 번째 사람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청소를 하려고 해요






숨고가 만난 백스물아홉 번째 사람

개인 청소 업체 대표, 우시구
혹은
숨고 이사/입주 청소 고수, 우시구




안녕하세요 우시구 고수님!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작업을 하려고 노력하는 청소 업체 대표 우시구라고 합니다.



청소를 시작하시기 전에 직장을 다니셨나요?


저는 건설회사에서 15년을 근무했어요. 큰 회사는 아니었지만 매출 300억 정도 규모의 회사였죠. 월급도 많이 받았어요. 저는 그 회사에서 기획부에서 실장 간부로 재직을 하고 있었습니다.



일을 그만두신 이유가 있나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요. 제가 하는 업무가 땅의 경매를 보고 다니는 일이었어요. 땅의 가격이 높은 가격과 낮은 가격 간의 조정을 해야 하는데 잠이 안 올 정도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일이었어요. 쉬는 날도 거의 없었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계속해서 받고 가족들과 지낼 시간이 거의 없었어요. 그래서 퇴직을 결심하게 되었답니다.



우시구 고수님의 곰팡이 청소 전/후 사진


청소업을 하시게 된 이유가 있으신가요?


처음에는 아는 선배의 추천으로 시작하게 됐어요. 일을 그만뒀으면 청소 업체에서 일이나 해보라고 하셔서 기업을 들어가게 되었죠. 업체를 들어가서 2년간 일을 배우게 되었어요.



청소 관련 기술을 어떻게 배우시게 되었나요?


저는 하나의 업체에서 일하지 않고 3개월을 주기로 약 7개의 업체에서 일을 했어요.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해서였죠. 업체마다 스타일과 약품, 장비가 조금씩 달랐어요. 저는 장점들을 배우고 다른 업체의 단점을 고쳐주면서 청소 기술을 배워나갔죠. 


우시구 청소님의 배수구 청소 전/후 사진


이전의 직업과 청소업과 차이점이 있을까요?


청소 업을 시작하게 되면서 몸은 힘들지언정 마음이 편했어요. 청소업은 부지런만 하면 망할 일이 없어요. 혼자 일을 하게 되면서 책임감이 강해지고 보람도 많이 느낀답니다. 고객분들이 만족을 하시면 성취감도 끓어오르죠. 주변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청소업이 괄시 받는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아요. 하지만 저는 만족도도 매우 높고 자부심을 갖고 일을 하고 있답니다.



고객의 이용 후기를 보면 친절하시다는 내용이 많아요. 어떠한 마인드로 고객을 응대하시나요?


고객님이 원하는 걸 해드리죠. 10가지를 원하면 10가지를 다해드려요. 대부분의 요청자분들이 청소가 아닌 다른 서비스를 요구하세요. 수도꼭지를 고쳐달라는지, 문이 고장이 났다든지. 저는 미리 전화를 드려서 문제가 있는 내용을 들어보고 가능한 서비스는 최대한 해드리려고 해요. 작은 선행을 베풀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시죠. 



클릭하셔서 우시구 고수님의 실제 이용자 후기를 확인해 보세요



성격이 원래 긍정적이신가요?


네, 그런 편입니다. 저는 술, 담배를 전혀 안 하고 살아요. 낚시를 좋아하고 긍정적이고 여유로운 성격을 가졌죠. 집안에서도 거의 싸울 일이 없어요. 기분이 안 좋다 싶으면 잠시 나갔다 오곤 하죠. (웃음) 이렇게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면 고객분들을 대할 때 자연스럽게 미소가 나와요. 고객분들도 따뜻하게 받아주시죠.


우시구 고수님의 필터 청소 전/후 사진


청소를 해오시면서 어떤 점이 가장 힘드셨나요?


간혹 요청자분들께서 사소한 트집을 잡는 분들이 계세요. 물티슈를 뽑아서 가구를 훑고선 때가 나온다고 하시는 분들이죠. 저는 그런 분들에게 단호하게 대응을 합니다. 파출부를 불러서 청소를 부탁해라, 그분들의 비용은 제가 직접 지불하겠다며 말씀을 드리죠. 저는 체계적인 방법과 기술로 청소를 하지만 모든 먼지를 닦아드릴 수는 없어요. 이외에도 하자 거리를 찾아서 비용을 깎아달라는 분들이 많았죠. 일이 힘들지 않고 아무래도 사람을 대하는 게 힘들답니다.



보통 하루 일상은 어떻게 보내세요?


보통 청소 일이 끝나면 근처에 청소업체를 하시는 분을 만나 하루 일과를 이야기합니다. 그분들이랑 차 한잔하고 집에서 쉬는 낙으로 산답니다. 작업이 없는 날이면 낚시를 하러 가요. 바다낚시, 민물낚시 모두 좋아하지만 가물치 낚시를 가장 좋아하죠. 



여가생활이나 취미 활동을 하시나요?


낚시와 운동을 하면서 보내요. 쉬는 날에 자전거를 타거나 클라이밍(실내 암벽 등반)을 하면서 보내죠.



마지막으로 고수님의 꿈과 목표가 있다면 알려주실래요?


청소인 협회를 만들어서 본인들의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하는 모임을 만들고 싶어요. 그리고 지나친 가격 경쟁으로 청소 시장에 불신을 조장하는 분들과 이야기를 하고 싶어요. 양질의 서비스와 적정의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어요.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먼저 경험한
고수가 있습니다.





숨고에서 이사/입주 청소 알아보기 Click!





▼ 이사/입주 청소 우시구 고수님 만나기 ▼

https://soomgo.com/profile/users/375298




숨고 공식 인스타 구경하기 Click!


 다양한 컨텐츠 포스트로 보러가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온풍기/냉난방기 청소 김일권 고수를 만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