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결 Mar 22. 2021

생각이 행동으로 이어지게 하는 습관 그리고 디자인

한달디자인유치원 DAY 0

어떤 일을 하며 어떤 관심사를 갖고 있나요?

일을 쉬고 있다. 디지털 드로잉, 귀농 또는 귀촌, 콘텐츠 기획/제작에 관심이 있고, 어쿠스틱 기타를 배우기 시작했다. 취미나 재능을 가지고 디지털 기반으로 수익구조를 만드는 방법을 찾고 있다.


한달어스에 참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진선 디자이너의 디자인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제일 매력적이다. 디자인으로 생각과 철학을 풀어내 소통하고 동기부여를 이끄는 진선 님의 작업들에서 커뮤니케이터로서 배울 점이 많다고 느꼈다. 한 달 동안 집중적으로 동료들과 미션을 수행하면서 기획과 생각을 시각화해서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을 배우고 싶다.

 

30일의 여정에서 어떤 동료가 되고 싶나요?

동료들이 저마다 디자인으로 풀어내고 싶어 하는 소재가 무엇인지, 어떻게 풀어내는지 관심 있게 보고 관심을 표현하며 서로 한걸음 한걸음 함께 나아가고 싶다.


30일 동안 몇 시에 실천을 인증할 예정인가요?

되도록 오후 5~6시경에 하려고 다.


성공적인 30일 완주를 위한 각오

최근 조승우의 신X은행 광고 카피가 마음을 파고들었다.

정상에 오르고 싶다는 생각만으로 정상에 오르는 게 아니야, 올라야지

홈런을 치고 싶다는 생각으로 홈런을 치나? 쳐야지.

관심이 있어서 잘하게 되는 게 아니야. 해봐야지.

잘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잘하는 게 아니야. 해.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아니야. 해야지!


평소 생각이 많아서 생각하는데 에너지를 많이 쓰고 정작 행동력이 부족할 때가 많아서인지 한 번 듣고 잊히지가 않았던 광고! (길가다 광고를 눈으로 본 게 아니라 귀로 들었다. 조승우가 광고모델인 줄도 몰랐다가 좋아서 캡처까지 가져옴. 생각-내레이션-행동 3분할로 광고 카피를 잘 살리는 이미지인 듯!)


그래서 결론!

각오(한 줄 요약): 생각이 행동으로 이어지게 하자!


작가의 이전글 칼자루 쥐는 것을 두려워 말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